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이 '한자리에 다모여..'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2.03.12 13:33
글자크기

27회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 15일부터 서울무역전시장(SETEC)..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www.ikfa.or.kr)와 소상공인진흥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2 제27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가 3월 15일(목)부터 17일(토)까지 사흘간 SETEC(지하철3호선 학여울역)에서 열린다.

이번 ‘ 2012 제27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는 외식, 도소매, 서비스, e-biz, 제조 등 다양한 업종에 걸쳐 140개 업체 200브랜드, 345개부스가 참여한다.



◇ 프랜차이즈 인재 채용관 구성
이번 박람회에선 중소기업청(청장 송종호)과 서울고용노동청의 후원으로 “프랜차이즈 인재 채용관”을 운영한다.
▲ 지난 ' 2011 제25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테이프컷팅 모습▲ 지난 ' 2011 제25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테이프컷팅 모습


우수한 인재를 공개적인 방법으로 채용함으로서 산업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진행되는 행사로 10여개의 가맹본부가 참여해 가맹본부 직원 및 가맹점 직원 채용을 하게 된다.

또한 고객이 창업과 취업 중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적성검사 서비스도 제공된다.



“프랜차이즈 인재 채용관”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청년 및 시니어의 일자리 창출에 발 맞추어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계속적으로 규모를 확대해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박람회 어플리케이션(APP) 채택
이외에도 ‘프랜차이즈 산업 박람회 App’의 주요 기능은 ‘박람회 안내’와 ‘대형스크린 연동 서비스’이다.

‘박람회 안내’는 관람객에 대한 정보를 분석하여 관람객 개개인의 취향과 관람패턴에 따른 맞춤형 추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다. 전체 부스 목록의 단순 제공이 아닌 참관객의 성별, 연령, 경험, 관심 분야에 따라 발생하는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정보의 제공하는 것이다.


업종별/선호별/거리별 추천 부스 정보, 각 부스에서 진행하는 시간대별 이벤트 알림 기능, 관심부스 스크랩기능을 통해 관람객의 취향에 따라 각기 다른 구성의 박람회를 즐길 수 있다.

‘대형스크린 연동 서비스’는 어플리케이션 보관함에 스크랩해 두었던 관심부스 이미지, 동영상, 카달로그를 불러와 대형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 이다. 제약적인 작은 화면의 스마트폰이 아닌 나만의 보관함 정보를 92인치 대형 스크린에서 감상 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실내 위치 측위 시스템을 도입하여 복잡한 박람회 현장에서 자신의 위치를 알려주고, 추천 부스, 방문부스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그밖에도 전시장의 방문 부스 중 선호하는 부스의 QR 코드를 찍어 기록을 남기면 보다 자신에게 최적화된 박람회 정보를 받아 볼 수 있고, 10개 이상 찍을 경우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에도 참여 할 수 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