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證, SNS형 HTS '고수로' 선봬

머니투데이 김은령 기자 2011.12.12 10:05
글자크기
하나대투증권은 투자정보를 공유할 수 잇는 소셜네트워크 기능이 담긴 홈트레이딩시스템(HTS) '고수로'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고수로 HTS는 다른 투자자들과 온라인상에서 관계를 맺으면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SNS 개념의 HTS로 수익률 높인 투자고수들의 거래 종목과 투자패턴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이를 위해 팍스넷과 함께 개발한 'top100' 화면과 SNS 환경 기반의 '고수일지' 서비스를 탑재했다.



top100 화면은 HTS에서 실시간으로 매매하는 투자 고수들의 종목명과 체결가 등 실제 매매내역을 통계화해 수익률 상위 100명의 투자자 투자 종목 정보를 일반투자자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고수들의 종목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인 셈.

고수일지는 주식투자 커뮤티니 서비스로 고객이 직접 매매일지를 작성할 수 있는 서비스다. 투자자들 간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SNS 기능도 갖췄다.



이와 함께 팍스넷 종목토론실을 탑재해 편리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 게시글을 볼 수 있고 종목진단과도 연결된다.

이밖에 분야별 고수를 찾을 수 있는 '고수찾기' 기능과 친구 자동추천기능도 있다.

기존 하나대투고객들은 홈페이지에서 고수로를 다운로드 후 이용할 수 있고 신규 고객은 하나대투증권 영업점이나 제휴 은행 지점에서 계좌 개설 후 이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하나대투증권 홈페이지나 고객센터(1588-3111)에서 확인할 수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