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용 메이플스토리 인기 돌풍, 월이용자 280만여명

데일리게임 2011.09.07 20:00
글자크기
image


페이스북에서 즐길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게임(SNG) ‘메이플스토리어드벤처’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서비스를 시작한지 한 달여 만에 월 이용자수(MAU) 282만 명을, 일 이용자수(DAU) 45만 명 이상을 기록하면서 급성장하고 있다. 국산 SNG 중 최초로 인기게임 50위(appdata 기준)에 이름을 올리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어플리케이션 리서치사이트인 앱데이타(www.appdata.com)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어드벤처’는 7일 기준으로 MAU 281만 9883명, DAU 45만 3250명을 기록 중이다. 게임빌의 ‘트레인시티’가 서비스 4개월 만에 MAU 100만 명을 달성했지만, ‘메이플스토리어드벤처’는 서비스 20일만에 이를 넘어섰다.

‘메이플스토리어드벤처’의 인기 비결은 원작 ‘메이플스토리’의 게임성을 잘 살렸다는 점과 페이스북 게임에서는 다소 생소한 액션 RPG 요소를 잘 녹여냈다는 점이 강점으로 작용했다. 특히 원작 게임의 플레이 스타일과 스토리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짧은 시간이라도 간단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점과 친구의 도움이 있으면 훨씬 게임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는 등 SNS 기능을 강조한 것이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image

◇메이플스토리어드벤처 월 이용자수 추이


넥슨은 향후 던전 시스템과 스킬 마스터리 등을 업데이트 하고, 친구들과 대화할 수 있는 통로를 다양하게 만들어 원작의 장점인 커뮤니티성을 강화 시켜나갈 계획이다.

‘메이플스토리어드벤처’ 박경재 개발팀장은 “원작 ‘메이플스토리’의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게임성,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페이스북에서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반영한 손쉬운 조작법, 친구들과 함께 하면 더 재미있는 요소들을 결합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같다”며, “향후 원작이 지닌 커뮤니티성을 더 살릴 수 있는 콘텐츠를 업데이트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NG 중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은 시티빌로 MAU 7566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데일리게임 곽경배 기자 [email protect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