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소원을 저축하는 '나의 소원적금'

머니투데이 신수영 기자 2011.08.17 10:53
글자크기

[2030만을 위한 금융특권]

"소원별로 목표 금액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면 우대금리를 드립니다."

하나은행의 '나의 소원적금'은 고객들이 바라는 소원 테마별로 직접 목표금액을 설정하고, 달성 시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적립식 상품이다. 소원테마는 모두 10가지. 금연, 결혼, 여행, 대학입학, 유학, 출산, 자동차, 내집마련, 스마트폰 등 젊은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관심을 뒀을 만한 주제에 고객이 직접 원하는 소원을 선택하는 셀프디자인 등이 그것이다.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가상시스템이 있어 테마 별로 얼마를 어느 기간 동안 불입해야 목표금액이 되는지 알려준다. 예를 들어 '금연'을 소원테마로 택하면 담배 값으로 하루 얼마를 쓰는지를 알려주고, 이 만큼을 일정 기간(금연기간) 저축할 경우 얼마가 모일지를 알려줘 적금을 독려하는 식이다.



고객이 선택한 소원은 나만의 적금 상품명이 돼 통장에 인자된다. 또 'OK 웨딩 패키지 최대 50만원 할인쿠폰', '유학 장학금 지급 쿠폰' 등 소원과 연계된 제휴사 우대쿠폰이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돼 고객이 소원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제휴사는 11번가, 모두투어, 일동후디스, YES24, OK웨딩, 하나 VIVA 등이 있으며 하나은행은 제휴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 상품의 금리는 3년제 기준 최고 연 5.1% 이며, 기간별 기본이율에 더해 만기 해지 때 목표불입금액을 달성하면 연 0.1%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0.1% 우대금리는 이밖에도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폰뱅킹에서 가입할 때 △2명 이상 함께 방문해 가입할 때 △하나SK카드 사용실적이 있거나 월 10만원 이상 자동 이체할 때 각각 적용된다.



가입기간은 최소 6개월부터 최대 3년까지이며, 최초가입금액 1만원 납입 이후 1000원 이상 자유롭게 불입이 가능한 자유적립식 상품이다.

하나은행 신사업추진부 관계자는 "이 상품은 '나의 소원적금'이란 상품명처럼 고객들이 평소에 바라고 원하는 것을 담을 수 있는 상품"이라며 "하나은행이 고객들의 소원을 이루어주는 통로 역할을 하고자 개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소원을 저축하는 '나의 소원적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