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창업 교육) 외식업 성공 노하우, 하반기 ‘소스비법’ 공개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1.08.11 10:33
글자크기
외식시장이 장기간 불경기라면 기본과 디테일에 충실해야 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 기본메뉴의 독창성, 자리 뒤 1인용 옷걸이, 테이블아래 선반 공간, 샤브전문점의 안경 딱이와 지퍼팩, 맞춤형 메뉴구성 등이 있다.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외식시장에서 우리 집만 대박날수 있는 비결은 또 있다. 바로 ‘며느리에게도 가르쳐주지 않는다는 소스비법’을 공개한다.



(주)핀외식연구소(www.food09.co.kr)는 외식업 관련 경영주와 주방장 등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2011년 하반기 ‘15기 소소아카데미’교육을 진행한다. 조리기능장, 명장, 호텔주방장이 직접 전수하는 이번 교육은 오는 8월 전국 5개 도시 동시개강이다.

(성공창업 교육) 외식업 성공 노하우, 하반기 ‘소스비법’ 공개


접수는 8월 12일까지며,△대구(8/24), △서울(8/25), △부산(8/23), △대전(8/29), △광주(8/29)에서 30명 선착순 모집한다.



교육수료생에게는 소상공인전문 자영업컨설턴트와의 1:1 창업·경영 상담과 소상공인진흥원 무료교육 우선권을 부여한다. 차기 수강 시에는 교육비의 20%만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메뉴별 12명의 전문가들이 진행하며 소스비법 전수 뿐 아니라 외식시장 흐름까지 들을 수 있는 15주 교육과정으로 주요리, 양념육, 한정식, 밑반찬, 장아찌, 드레싱 등에 대한 메뉴교육과 경영마인드교육, 공장견학 및 유명 맛집기행, 창작소스발표회로 구성된다.

교육진행은 수강생들이 좀 더 많은 소스비법을 배울 수 있도록 하루 4~5개정도의 레시피를 시연한다. 교재는 업장에서 실질적으로 사용가능한 대용량의 70여 가지 레시피 내용을 담고 있다.


본 과정은 전국적으로 7년째 진행되고 있으며 외식프랜차이즈본사의 메뉴개발팀을 비롯한 외식업 경영주, 주방장 및 수많은 예비창업자들을 전문외식 인 등 4천여 명을 육성?배출했다.

한편, 소스아카데미 수료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심화과정인‘소스개발전문가’과정을 모집한다. 본 과정은 소정의 심사를 거쳐 △서울(9/20), △대구(9/19)지역에서15명씩 선발한다.

이과정은 18회 과정으로 밥 짓는법, 육류 부속부위(양·대창, 막창, 곱창), 닭요리, 국밥, 순대·두부제조, 면요리, 효소교육을 포함해 메뉴개발이론 및 발표, 현장학습 등으로 진행된다.

(주)핀외식연구소 윤기호 팀장은 “심화과정의 경우 소스아카데미 교육과 차별화시켜 평소 접하기 어려운 메뉴를 분야별 전문가로부터 직접 전수받을 수 있어 메뉴의 맛을 새롭게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성공하고 싶으면 ‘소스비법’을 배워라”고 조언했다.

교육문의 1577-7409

☞ 머니MnB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휴문의 ; [email protected]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