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일,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ecc.seoul.go.kr)가 시민 4천명을 대상으로 최근 이용이 급증하고 있는 소셜커머스 이용실태를 조사하고, 순위사이트 기준 상위30개 소셜커머스 모니터링 결과를 이같이 나타났다.
소셜커머스란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많은 수의 공동 구매자를 모아 파격적인 할인가에 특정 상품을 제공하는 신개념 전자상거래 서비스로 소셜링크형, 소셜웹형, 공동구매형, 오프라인연동형 등 4가지 형태가 있다.
소셜커머스를 통해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중복응답)은 ▲외식업소 할인권(60.3%) ▲공연·문화상품(50.4%) ▲패션잡화(35.8%) ▲식음료·건강식품(32.7%) ▲이미용 등 뷰티매장(31.3%) 등 이었다.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ecc.seoul.go.kr)는 금번 조사를 위해 11월10일부터 12월2일까지 한달간 엠브레인 패널리서치를 통해 전국 4천명을 대상으로 소셜커머스 관련 이용실태를 조사했으며, 순위 사이트 기준 상위 30개 소셜커머스 업체를 모니터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