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부산공장 갤러리
특히 작년말 부산과 거제도를 잇는 거가대교 개통이후 부산, 경남지역의 주요 국가산업인프라 견학을 위한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
르노삼성은 작년 부산공장 내방객이 3만5800명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월 평균 3000여명 안팎의 방문객들이 공장을 찾은 셈이다. 인기비결은 차별화된 콘텐츠와 친절한 서비스 덕분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또 신차 생산준비기간 등을 제외하고는 8개 차종을 동시에 생산할 수 있는 총 길이 1.9Km의 혼류생산시스템과 공정간 리프트를 통해 천정으로 이송되는 차체 등 첨단 생산라인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어 호응도가 높다.
갤러리와 생산라인 견학을 맡고 있는 주부홍보요원들 대부분은 부산공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임직원들의 부인들로 10년 이상의 경력을 바탕으로 회사의 역사는 물론, 자동차 전문가 수준의 지식과 친절한 서비스로 내방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같은 콘텐츠와 함께 대한민국 제1의 규모를 자랑하는 부산신항만이 15분 거리에 있고 새롭게 개통된 거가대교를 통해 거제도 조선산업 단지까지의 접근이 용이한 점도 부산지역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부산 산업투어'라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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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교현 르노삼성 홍보본부장(상무)은 "유치원생부터 주한외교사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들이 부산공장을 둘러본 후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며 "향후 부산산업투어에 걸맞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의 명성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