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나고 이런 서비스 이용해보세요"

머니투데이 최은혜 기자 2010.11.17 15:17
글자크기
교육 업체들이 수능 이후 수험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온라인으로 모의지원, 합격 예측 등을 해볼 수 있고 입시정보도 얻을 수 있다. 대부분 수능이 치러지는 18일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EBS는 수능 당일 특별프로그램으로 '생방송 EBS 대수능 분석본부'(저녁 7시 5분)를 지상파를 통해 방송한다. 방송에서는 EBS를 통해 주요 과목을 강의해 왔던 윤혜정(언어), 심주석(수리), 윤연주(외국어) 교사 등이 출연해 영역별로 각 30분씩 문항별 정답을 알아보고 정답을 해설한다.



밤 10시 40분부터 방송되는 '특별생방송 201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분석'에서는 EBS 강사들이 전 영역의 주요 문항을 풀이하고,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입학전형지원실장 등 전문가들과 함께 수능시험의 출제경향, 난이도와 EBS 강의 연계 내역 등을 분석한다.

EBSi 사이트를 통해서는 영역별 대표 강사진의 해설강의를 각 영역 시험 종료 후 4시간 이내에 제공한다. 문제지·답안지 다운로드 서비스와 정답 및 문항별 정답률을 확인할 수 있는 채점 서비스와 입시전문가들의 분석을 기초로 한 등급컷 서비스, 수험생들 간 문항별 오답률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오답노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진학사(대표 신원근, www.jinhak.com)는 자체적으로 분석한 영역별 원점수와 표준점수 등급컷을 알려준다. 수험생 표본집단의 성적과 난이도 분석을 통해 추정하는 자료다. 수능 직후 가채점 점수를 통해 모의지원, 합격 예측 서비스를 이용하면 정시모집 때 지원 가능한 대학도 알아볼 수 있다. 대학별 환산점수, 나와 동일한 대학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의 평균점, 점수대별 분포, 타 대학 지원현황 등도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수험생들은 모의지원 결과와 지난해 경쟁률, 올해 예상 경쟁률을 종합 분석한 합격 예측 리포트를 받아볼 수도 있다. 합격예측 리포트에는 개인별 합격 예상점수와 최초·최종 합격 여부, 예비순위 정보, 합격이 예상되는 지원자의 성적 분포, 전년도 합격자 성적, 추가합격 순위 등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 가채점 합격예측 결과는 25일 1차 오픈하며, 총 세 번에 걸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유료 서비스인 정시 지원전략 맞춤 특강 동영상은 정시모집의 특징과 대학별 전형방법, 전년도 입시 결과 분석 등을 담은 강좌다.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동영상만 선택해서 볼 수 있다.


▷이투스교육(대표 김형중, www.etoos.com)의 이투스청솔 교육평가연구소도 수험생들이 자신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채점 서비스를 제공한다. 홈페이지에서 채점을 하면 영역별 성적 위치를 그래프로 보여줘 자신의 성적 위치가 어디쯤인지 가늠할 수 있다. 그동안의 학력평가, 수능 모의평가 성적과 비교해 영역별 성적 상승 정도와 난이도 변화도 알 수 있다. 배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 20일부터 '이투스 입시정보 어플'을 통해 입시정보와 모의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12월 10일부터 총 12일간 진행될 2011학년도 정시 지원 컨설팅 서비스의 사전 예약 접수도 받고 있다.

영역별로 오답률이 높은 문제와 이투스 강사들의 영역별 해설 강의, 오답 노트, 상위권 대학 선배들이 답변해주는 '문제풀이 Q&A', 시험 보기 코너도 함께 제공한다.

▷대성마이맥(www.mimacstudy.com)은 온라인 배치표 예약 판매를 18일까지 실시한다. '대성 프리미엄 합격예측' 온라인 배치표는 대성학력개발연구소가 분석한 것으로, 수능과 학생부 성적을 입력하면 자신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고 자기 점수로 지원 가능한 전국 대학과 학과를 볼 수 있다. 가배치표는 19일, 최종배치표는 다음달 9일에 각각 오픈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