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청 “어린이 창업도서 감상문 공모전” 개최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2010.09.17 17:33
글자크기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중소기업청(청장 김동선)에서는 9월 30일까지 창업진흥원과 함께 ‘2010 어린이 창업도서감상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어린이들의 기업가 정신 함양 및 창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공모전은 학년별 추천우수도서 중 한 권을 읽고 감상문을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학년에 따라 초등학교 1~2학년과 3~4학년 그리고 5~6학년 총 세 개 부문으로 응모할 수 있다.



중기청 “어린이 창업도서 감상문 공모전” 개최


이번 공모전은 각 학년별 세 개 부문에서 각각 대상 각 1명씩, 최우수상 1명씩, 우수상 2명씩 총 12명에게 중소기업청장상과 문화상품권 등 부상이 수여되며, 그 외 장려상, 가작, 입선 등에게도 상장과 푸짐한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공모전 지도에 힘쓴 총 16명의 우수 지도교사에게는 지도교사상을 수여하고, 해당학교에는 경제, 창업도서를 증정한다.



추천도서는 유명창업주 등 자수성가한 기업가들의 전기뿐만 아니라, 경제 위인들의 비결 등 어린이들에게 경제 관념을 일깨워 줄 도서를 중심으로 1~2학년용 6권, 3~4학년용 7권, 5~6학년용 7권으로 총 20권을 선정하였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창업넷 홈페이지(www.changupne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상자는 10월 28일에 위 홈페이지에서 공지될 예정이다.

공모전 관계자는 “이번 어린이 창업도서감상문 공모전을 통해 내일의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어린이들이 좋은 책을 많이 읽으면서, 기업가 정신과 창업의 도전정신을 배워 한층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