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허명수 사장
탤런트 이영애씨를 모델로 내세운 자이 광고가 전파를 타면서부터 아파트 시장에 파란이 일었다. '자이=고급아파트'라는 이미지가 확산되면서 주택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자이가 인기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한발 앞서 소비자의 트랜드를 파악, 매년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했기 때문이란 평가다. 특히 프리스티지 아파트, 인텔리전트 아파트라는 콘셉트의 홍보는 선택받은 사람들만 살 수 있는 명품 주거공간이란 이미지를 쌓고 있다.
↑GS건설 아파트 브랜드 BI
↑GS건설이 시공한 경기 고양시 일산자이 전경
고객과 가까이 만나는 창구를 만든 점도 눈에 띈다. 지난 2005년 1월 첫 발행을 시작한 아파트 매거진 '가가자이'(佳家Xi)를 비롯해 현장 소식지인 '자이스토리' 등이 대표적이다. 고객별 맞춤 서비스의 전형인 '자이 홈페이지'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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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주 후 고객만족서비스도 자이의 인기 비결이다. 전국 5개 권역에 CS사무소를 두고 입주단지별로 별도의 AS센터를 운영하는 등 조직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기존 AS센터를 입주민들만의 고품격 휴게공간 개념을 덧붙인 '자이안 라운지'로 바꾸는 등 고객서비스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개인스튜디오, 게스트하우스, 독서실, 명상휴게실 등 단지별 특성에 맞는 커뮤니티 공간은 입주민들로부터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