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가 시판하는 스마트폰 10종은 무엇?

머니투데이 이학렬 기자 2010.04.26 10:18
글자크기

갤럭시·시리우스·블랙베리 등 각사 '대표작' 쏟아진다

SK텔레콤 (51,000원 ▼300 -0.58%)이 2분기에 출시하는 10종의 스마트폰은 무엇일까. 국내외 제조사들의 차세대 모델로 주목을 받고 있는 스마트폰의 특징을 알아보자.

↑삼성전자 '갤럭시A'↑삼성전자 '갤럭시A'


◇삼성전자 '갤럭시A'=일명 '아처폰'으로 알려져있는 삼성전자의 '갤럭시A'는 4월말부터 구입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폰 최초로 영상통화가 가능하고, 안드로이드 마켓 외 T스토어와 삼성앱스에서 다양한 한국형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운영체제(OS)는 안드로이드 2.1이며 3.7인치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를 채택했다. 정전식이고 무게는 128그램(g)이다.

↑팬택 '시리우스'↑팬택 '시리우스'
◇팬택 '시리우스'=팬택의 시리우스는 유명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세련된 유저인터페이스(UI)와 기본 탑재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능이 강점이다. 일반 휴대폰과 같은 친숙한 사용환경을 제공해 스마트폰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OS는 안드로이드 2.1이고 디스플레이는 3.7인치 AMOLED다. 터치방식은 감압식이고 무게는 128g이다.

↑HTC '디자이어'↑HTC '디자이어'
◇HTC '디자이어'=디자이어는 구글 넥서스원 제조사인 HTC가 넥서스원 후속으로 공개한 주력 모델이다. 5월 북미 버라이존, 유럽 보다폰, 한국 SK텔레콤에서 동시 출시된다.

넥서스원 이상의 하드웨어 성능에 스마트폰 UI 중 가장 매력적이고 고객 친화적이라고 평가받는 '센스 UI'가 탑재돼 빠른 구동 환경과 PC 수준의 무선인터넷 경험을 원하는 하이엔드 유저에게 적합한 모델이다.


OS는 안드로이드 2.1이고 디스플레이는 3.7인치 AMOLED다. 터치방식은 정전식이고 무게는 135g이다.

↑삼성전자 '갤럭시S'↑삼성전자 '갤럭시S'
◇삼성전자 '갤럭시S'=6월 출시 예정인 삼성전자의 갤럭시S는 지난 3월 'CTIA 와이어리스 2010'에서 처음 공개됐다.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한 빠른 반응속도, 4인치 슈퍼아몰레드 액정, 슬림한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았다.

안드로이드 2.1을 채택했으며 정전식이다.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X10'↑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X10'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X10'=소니에릭슨의 '엑스페리아 X10'은 6월 국내에 선보인다. 일본에서 출시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엑스페리아'는 1기가헤르츠(GHz) 프로세서, 810만 화소 카메라 등 최상급 하드웨어를 탑재해 해외에서는 '몬스터폰'으로 불린다.

강력한 디지털카메라, MP3, SNS 기능을 갖춰 사진·음악·동영상 등 콘텐츠 이용이 많은 이용자에게 적합한 모델이라는 평가다.

OS는 안드로이드 1.6이나 조만간 업그레이드 예정이다. 4인치 TFT LCD를 채택했으며 정전식이다. 무게는 135그램이다.

↑모로토라 '드로이드'↑모로토라 '드로이드'
◇모토로라 '드로이드'와 'XT800W'=북미에서 '드로이드'라는 모델명으로 출시된 모토로라의 새로운 안드로이드폰도 6월 출시될 예정이다. 드로이드는 북미 출시 1주일만에 25만대가 팔리며 안드로이드 OS를 본격적으로 개척한 선구자로 평가받는다.

해외출시사양 그대로 출시할 예정이며 가격도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있을 전망이다.

OS는 안드로이드 2.1이며 액정은 3.7인치 TFT LCD다. 정전식이고 쿼티슬라이드 자판을 채택했다.

↑모로토라 'XT800W'↑모로토라 'XT800W'
모토로라의 또 다른 안드로이드폰 'XT800W'도 6월에 출시된다. OS는 안드로이드 2.1이며 정전식이다. 통합 SNS 기능을 가지고 있다.

↑LG전자 'SU950'↑LG전자 'SU950'
◇LG전자 'SU950'=LG전자의 안드로이드 OS 2.1 탑재폰 'SU950'도 6월 출시 예정이다. 'SU950'은 '2010 iF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돋보인다.

◇RIM '블랙베리 볼드 9700'=스마트폰 판매량 세계 2위의 RIM이 만든 블랙베리 볼드 9700은 5월 출시예정이다. 오바마 미 대통령을 비롯한 세계 유명 인사들이 쓰는 스마트폰으로 유명한 블랙베리는 강력한 푸시 이메일 기능과 입력이 편리한 쿼티자판, 트랙패드를 탑재했다. 기업 업무처리에 최적화된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RIM '블랙베리 볼드9700'↑RIM '블랙베리 볼드9700'
OS는 블랙베리 OS 5.0이고 액정은 2.44인치 TFT다.

◇HTC 'HD2'=HTC의 'HD2'는 5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윈도모바일 6.5를 탑재해 MS오피스파일 열람·편집, 아웃룩 주소록·일정 연동 기능 등 기업용 솔루션을 제공한다.

윈도모바일 OS 최초로 멀티터치 기능을 지원하고 반응속도와 이용편의성을 크게 개선했다. 액정은 4.3인치 AMOLED이고 정전식이다.

상반기 출시 예정인 안드로이드폰 대부분이 안드로이드 OS 2.1과 1GHz 프로세서를 채택해 빠른 반응속도, 강력한 멀티태스킹 성능, 직관적인 멀치터치 UI, 최신 애플리케이션 호환 등이 강점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스마트폰 주사용 계층의 요구를 반영해 외산 스마트폰은 해외출시버전과 동일한 모델로 공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따.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