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철산기, 루멘스와 LED 조명사업 협력계약체결

포항=신계호 기자 2009.05.20 18:28
글자크기

고효율 LED 조명분야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 전망

포철산기(대표이사 조창환)가 지난18일 본사에서 발광다이오드(LED) 전문기업인 루멘스와 “고효율 LED조명 개발 및 보급사업 협력계약”을 체결했다.

사업 협력의 대상 제품은 LED를 이용한 공장 내 상시 실내등, 장비 유도등, 공장내 가로등 및 실내 사무실 등에 사용될 LED 조명기기, SYSTEM 으로 에너지 절감 경영에 부합하는 제품이다.



본 사업의 협력방법은 포철산기는 루멘스가 생산한 LED 제품을 독점공급 받게 되며LED 조명 설계기술의 이전 및 필요시 전문기술인력을 지원 받는다.

또 포철산기의 신재생 에너지 사업분야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LED 조명시장을 개척하고 사업협력 대상제품의 영업 및 설치를 담당하게 된다.



포철산기와 루멘스가 공동으로 개발, 보급 및 설치하게 되는 제품은 에너지 절감형 LED 조명기기로써 광학설계에 의한 고효율 LED를 탑재한 120W~200w급 공장등 및 투광기, 방폭등, 유도등, 40W급 평판조명, 20W급 형광등, 150W이상 지능형 가로등, 60W급 보안등외 전체 LED조명기기 및 SYSTEM을 포함 한다.

포철산기는 루멘스와 LED 조명사업 협력계약 체결로 항후 LED 조명의 매출확대 및 수익확대의 기반을 마련하게 됐으며 고효율 LED 조명분야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