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미포조선 목표주가 20만원, "매수"

김나래 MTN기자 2009.04.30 10:58
글자크기

[MTN 김나래의 여의도 전략]

증권사별로 리포트 살펴보고 갑니다. 김나래 앵커~
네. 김나랩니다.
하루만에 장세 분위기가 바뀌었습니다. 어제 상승하면서 그전날의 낙폭을 만회한 모습이었습니다. 내일부터 휴일도 시작되고 이번 주의 마지막인 오늘., 증권사 데일리를 통해 오늘 장 전망 알아봅니다.





먼저 우리투자증권입니다. 조정이 오더라도 급락은 오지 않을 것이라며 매수해야할 종목들을 선정했습니다. 현대증권은 추가 상승모멘텀이 없어 방향성없는 장세가 계속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굿모닝신한증권은 시장이 3% 내외의 제한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면 종목별 움직임은 변동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증권시장이나 글로벌 주요지수의 움직임을 제자리 뛰기라고 한다면 종목별 움직임은 널뛰기라고 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래에셋증권은 피로감 덜어줄 대안이 필요하다는 의견인데요. 지금 장세는 모멘텀 보다는 수급에 의한 반등이라면서 밸류에이션에 대한 점검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중에서 우리투자증권의 리포트 볼까요? 우리투자증권은 시장의 변동성이 언제라도 확대될 수 있는 시점이어서 밸류에이션과 실적의 키맞추기가 추가적으로 진행될 수 있음을 고려한 매매전략이 바람직하다. 그러나 하락세가 진행되더라도 급락세보다는 가격부담완화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조정이 올 때마다 매수해야 할 종목은 녹색뉴딜정책 안에서 태웅, 삼성전기, 서울반도체, LS산전, 효성, 두산중공업, 태영건설 등 7가지를 꼽았습니다. 조정이 올때 마다 매수를 하자는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그리고 현대증권 리포트도 살펴보겠습니다. 추가적인 상승 모멘텀이 부재하다는 점에서 당분간 시장은 방향성 없는 흐름 속에 수급에 따른 변동성이 확대될 가능성이 클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종목별 시장 단기 대응이 유리해 보이는 시점으로 판단된다고 밝혔습니다.

업종리포트도 살펴보죠.
동양종금증권은 제약업종에 대해 1분기 영업실적을 보면 예상대로 수익성이 악화됐다라고 했는데요. 유한양행은 웃고, 한미약품은 선방했으지만 대웅제약은 어닝 쇼크라면서 이는 제약산업의 특성상 환율 상승으로 인한 수입 원재료의 원가 부담이 증대됐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LCD업종입니다. 푸르덴셜투자증권은 가동률 상승 부담스럽지만, 적어도 2분기 말까지 수급상황은 낙관적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패널가격 급락 가능성은 낮아 한국업체 실적개선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투자의견은 중립이고, 삼성전자와 LG디스플레이는 관심종목으로 꼽았습니다.


다음은 소매유통업종 보겠습니다. 하이투자증권은 하반기 내수경기 의 저점확인과 추가악화 우려는 완화됐다고 보고 있습니다. 경기방어적인 실적안정성에
도 불구하고 그동안 시장대비 주가수익률이 상대적으로 낮았던 신세계와 롯데쇼핑에 관심을 갖자고 말했습니다.

증권 업종을 보면 한화 증권은 기대만으로 추가상승이 어려워 속도조절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위탁매매를 통한 실적개선이 기대된다면서 자산관리형과 투자형 수익모델을 갖춘 증권주는 힘들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투자의견은 중립이고 관심종목으로는 대우증권을 꼽았습니다.



종목리포틉니다.
먼저 현대제철 (24,400원 ▲100 +0.41%)입니다. 동양종금증권은 희망의 꽃만이 희망의 열매를 맺는다면서 1분기 실적의 감소폭에 연연하기 보다는 월별로 점진적인 이익을 확장하고 있다는데 주목하자고 말했습니다. 2분기에는 2배나 되는 영업이익이 예상된다면서 투자의견은 매수고 목표주가는 6만2천원입니다.

대신증권은 현대미포조선 (106,000원 ▲2,600 +2.51%)의 1분기 실적에 대해 이익은 무난했지만 현금 흐름은 탁월하다고 평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1분기를 바닥으로 2분기부터 점진적인 상승을 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투자의견은 매수고 목표주가는20만천원입니다.

다음은 대우인터내셔널 (56,000원 ▲1,100 +2.00%)입니다. 대신증권은 1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상회했다면서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앞으로 M&A와 가스전 개발과정 그리고 유가 추이와 정책 수혜 등이 주가에 영향을 줄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보고 있어 주목해야할 점입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3만4천9백원으로 상향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네오위즈게임즈입니다. 동양종금증권은 게임주는 테마주가 아니다라는 리포트를 냈는데요. 안정적인 국내 실적과 높은 상승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해외매출을 반영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7만8천원을 제시했습니다.
계속해서 증권사별 포트폴리오 현황 알아보겠습니다.

HD현대미포 차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