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동 협회장 "광고경기 전망 비관적이지 않다"

머니투데이 김유림 기자 2009.03.24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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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광고환경 더 자유로워져

이순동 협회장 "광고경기 전망 비관적이지 않다"


이순동 한국광고주협회 회장이 민영미디어렙 도입과 방송 광고 사전 심의제 폐지 등으로 기업들의 광고 집행 환경이 훨씬 자유로워졌다고 밝혔다.

광고 경기 전망에 대해서는 코바코의 예측 지수 등을 봤을 때 크게 비관적이지는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 회장은 24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민영미디어렙 도입과 방송 광고 자율 심의제가 올해 광고 시장의 가장 큰 이슈"라면서 이를 토대로 광고주의 광고 집행 환경이 보다 자유로워질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사회봉사단 단장을 겸하고 있는 이순동 회장은 "협회는 앞으로 광고의 자율성과, 권익 등을 증진하는데 힘쓰면서 동시에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킬 수 있는 일도 함께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우리나라에서는 '광고'하면 '과장 광고', '허위광고' 등의 단어를 많이 떠올리지만 광고를 통해 기업 활동이 활발해지고 고용이 창출되는 등 긍정적 효과들도 충분히 많다"고도 말했다.

방송 광고 사전 심의제가 위헌 판결을 받은 것과 관련해서는 "국내 기업과 광고업계는 사전 심의가 아니더라도 자정 노력과 시스템을 잘 갖추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 부분에 더 신경을 쓰려고 한다"고 말했다.

광고 경기 전망에 대해서 그는 "광고 선행 지수대로라면 생각 보다 빨리 광고 경기가 풀릴 수도 있지 않겠느냐"며 "기업들도 불황기에 광고에 투자하는 것이 향후 회복기에 큰 효과를 거둔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는 만큼 너무 부정적으로만 볼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광고주협회는 올해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대상에 KTF (0원 %) '내 인생의 쇼(제일기획 (17,880원 ▼480 -2.61%)·전파부문)'와 LG (85,200원 ▲600 +0.71%)의 'LG 브랜드 명화 시리즈(HS애드·인쇄부문)를 선정하고 오는 27일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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