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DBMS 시장 공략 '고삐'

머니투데이 성연광 기자 2008.11.06 10:43
글자크기
티맥스소프트는 5일 데이터베이스관리(DBMS) 사업 강화를 위해 DB백업 솔루션업체인 엔써티와 DB 보안솔루션업체 피앤피시큐어와 기술협력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제휴에 따라 티맥스소프트는 엔써티의 DB 백업 및 복구 솔루션 및 피앤피시큐어의 DB보안 제품을 자사의 DBMS제품인 '티베로 DDBMS'간 상호기술적 연동체제를 구축하고 이를 위해 각사간 엔지니어와 개발자를 적극 지원하게 된다.



또한 향후 신규버전 출시시 사전협의를 거쳐 상호 제품간 연동테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앞으로 국내 DBMS 시장 활성화를 위해 영업 및 마케팅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티맥스소프트는 DBMS 분야의 핵심 애플리케이션 기술을 티베로 RDBMS와 결합해 DBMS시장에서의 입지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티맥스소프트는 올들어 국내 DBMS 시장 확대를 위해 다양한 솔루션 업체들과 제휴해왔다.

지난 5월 통합보안관리 전문업체인 제이컴정보와 통합보안관리(ESM) 분야에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데 이어 9월에는 나라비전의 웹메일 솔루션을 티베로 RDBMS에 번들링해 고객들에게 공급하기도 했다.

티맥스소프트 허병근 상무는 "최근 공공분야의 핵심업무 분야에서 외산제품 대신 티베로 RDBMS가 잇따라 채택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국내외 솔루션 협력사들과의 제휴강화를 통해 국내 시장점유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