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증권사는 세덱스가 지난해 영업적자 33억원을 기록했지만 이것이 높은 운영비용 때문이라는 점에서 한진의 인수가 운영비용을 줄여줄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신세계에 이어 동원도 택배사업을 포기함에 따라 택배 시장 재편의 신호탄이 될 예정이다.
하지만 일련의 택배사업 포기를 통한 택배시장 재편은 한진과 대한통운 같은 대형업체에게 수혜를 줄 것으로 키움증권은 관측했다.
이와 함께 지난 2분기 화물연대 파업으로 한진의 수익성이 다소 악화됐었지만 화물연대 파업에 따른 요율 인상을 통해 3분기 수익성은 이전보다 더 높아질 것으로 판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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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주로부터 인상받은 요율이 지급요율보다 다소 높고 10% 내외로 보유 중인 자차에 대해서는 유가하락에 따른 이익 증가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키움증권은 설명했다.
여기에 장기적으로 포항과 광양항의 항만 인력 상용화 논의도 내년 이후 가시화될 것으로 기대됨에 따라 실적 개선 여지가 더욱 뚜렷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