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앤엘바이오, 줄기세포 화장품 특허출원

머니투데이 김명룡 기자 2008.07.18 10:16
글자크기

줄기세포 입자와 배양액 혼합 제조법 및 조성물 특허출원

알앤엘바이오 (0원 %)는 18일 지방줄기세포 배양물과 지방줄기세포 추출 입자로 만든 화장품 조성물과 제조법에 관한 특허를 출원했다고 밝혔다.

알앤엘바이오는 이번에 특허출원한 조성물과 제조법을 바탕으로 오는 10월 말 줄기세포 화장품을 내놓을 계획이다.



알앤엘바이오가 특허출원한 화장품 조성물은 지방줄기세포 배양물과 지방줄기세포에서 추출한 고순도 입자를 혼합해 이뤄진 것이다.

지금까지 줄기세포를 표방하며 출시된 화장품이 식물줄기세포를 이용했거나 줄기세포 원료가 아닌 줄기세포를 활성화시키는 기능에 국한된 화장품이었다.



알앤엘바이오에 따르면 이번에 개발한 화장품 조성물은 사람 피부에 가장 적합한 인간 지방 조직 유래 줄기세포를 원료로 했다. 화장품의 원료 중 한 부분을 차지하는 지방줄기세포 배양 단백질은 알앤엘바이오의 지방줄기세포 분리 배양 기술에서 얻어진 것이다.

알앤엘바이오는 지난 5월 미국화장품원료집에 태반유래 줄기세포 단백질 배양액과 양막상피유래 지방줄기세포 단백질, 지방줄기세포 단백질 배양액을 동시에 등재하여 줄기세포의 상용화를 추진해 왔으나 태반 유래 줄기세포 단백질 배양액의 경우 국내법의 제약으로 시장을 해외에만 국한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번에 개발된 지방 유래 줄기세포 화장품 원료 및 제조 기술의 경우 국내외 제조가 문제가 없을 뿐만 아니라 기존 원료의 기능보다 완성도와 효능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성과를 이룩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라정찬 알앤엘바이오 대표이사는 "알앤엘바이오의 줄기세포 기술을 이용한 화장품이 세계 시장을 겨냥하는 경쟁력 있는 상품이 될 것"이라며 "이번에 특허 출원한 기술을 통해 화장품의 새로운 판도 변화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