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앰 "TV로 퀴즈도 풀고 게임도 하고"

머니투데이 김은령 기자 2008.05.14 16:45
글자크기
씨앤앰은 어린이 전문채널인 JEI 재능TV를 시청하면서 문제풀이, 학습 만화, 게임 등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방송 '스스로 친구들'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실시간 방송을 보면서 동시에 데이터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최초의 교육용 연동형 서비스다. 연동형 서비스는 홈쇼핑 채널에서만 일부 사용됐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씨앤앰 디지털케이블 TV 81번 채널인 재능TV를 시청하다가 리모콘의 데이터방송 버튼을 누르면 된다. 퀴즈, 게임 뿐 아니라 부모님을 위한 교육정보와 학년별 문제풀이도 제공된다.

구체적으로 △퀴즈와 일일 한자 공부가 제공되는 '완소학습' △만화를 통해 국어와 과학을 배우는 '완소 만화' △게임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고고씽 플레이' △공연과 체험학습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문화클립' △학습 능력을 테스트할 수 있는 '학습 무료진단' 등으로 구성된다.



재능교육와 데이터방송 업체인 아카넷TV가 공동개발한 이 서비스는 6월부터 상용 서비스로 제공된다.

▲씨앤앰은 어린이 전문채널인 JEI 재능TV를 시청하면서 문제풀이, 학습 만화, 게임 등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연동형 데이터 방송 '스스로 친구들'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씨앤앰은 어린이 전문채널인 JEI 재능TV를 시청하면서 문제풀이, 학습 만화, 게임 등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연동형 데이터 방송 '스스로 친구들'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