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국 사장 "제네시스 美에 6~7월 출시"

부산=김지산 기자 2008.05.02 14:17
글자크기

이달중 생산 돌입..제네시스 쿠페는 9월 출시

현대자동차 (250,500원 ▲4,500 +1.83%)가 이달 중 북미시장에 수출하는 제네시스 생산에 들어가 이르면 다음달 말 출시한다.

최재국 현대차 사장은 2일 '2008 부산 국제모터쇼' 현대차 부스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달 중 생산에 투입해 미국에는 6월말에서 7월초쯤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수출 전략차종으로 개발된 제네시스 쿠페도 제네시스와 마찬가지로 해외보다 국내 출시를 먼저 단행하기로 했다. 최 사장은 "국내에는 올 9월 제네시스 쿠페를 출시할 예정인데 해외보다 3~4개월 빠르다"고 설명했다.

제네시스 쿠페는 주로 미국 시장을 공략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그는 "제네시스 쿠페에는 현대차의 대표엔진인 3.8람다엔진과 2.0세타 TCI 엔진을 탑재해 성능이 뛰어나다"며 "이 차는 세계 유수의 스포츠카들과 경쟁해서도 충분히 승산이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부산모터쇼에 제네시스 쿠페를 비롯해 친환경 컨셉트카 'i-mode', 'i-blue' 등 친환경차를 포함한 완성차 17대와 신기술 8종을 전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쿠페 옆에서 최재국 사장(오른쪽에서 두 번째)과 탤런트 이세창씨(왼쪽에서 두번째)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쿠페 옆에서 최재국 사장(오른쪽에서 두 번째)과 탤런트 이세창씨(왼쪽에서 두번째)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현대차 차트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