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몽골 정부 IDC 구축한다

머니투데이 임지수 기자 2007.12.09 08:08
글자크기
KT (41,800원 ▲100 +0.24%)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추진하는 '몽골 정부통합데이터센터(GIDC) 구축사업을 수주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2층 규모의 IDC 건물 신축을 포함해 각종 건축 관련 기반 설비 및 IT 시스템, 네트워크를 구축 제공하는 사업으로 2009년 2월경 구축이 완료될 예정이다.



몽골 정부의 자체 IDC 운영 역량 확보와 전문 인력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KT의 운영 전문가를 파견하고 몽골 정부 IT인력의 국내 초청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IDC 운용 노하우 전수 및 IT 실무 운용 교육을 병행해 제공할 계획이다.

몽골 정부는 이번 정부 IDC 구축을 통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전자정부시스템 수요에 부응하고 각 부처별로 분산 운영중인 전자정부 시스템에 대한 통합운영 환경을 확보함으로써 ‘e-몽골리아(e-Mongolia)’ 추진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OICA는 교육, 행정, ICT 등 우리나라 비교우위분야를 중심으로 수원국의 국가개발계획 및 우리의 개발 경험을 연계한 한국형 원조모델을 개발하여 개도국을 지원해왔다.

KT는 KOICA의 ICT분야 원조 사업에 적극 참여해 왔으며 지난 9월 네팔 정부 IDC 구축 사업 수주에 이어 이번 사업도 수주하게 됐다.

한편 몽골정부는 ‘e-몽골리아’프로그램을 중요한 국가개발 전략으로 채택하고 전자정부 구현 및 ICT인프라 수준 향상을 위한 진흥 정책을 의욕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