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硏,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머니투데이 오상연 기자 2007.11.30 10:17
글자크기

수상작, CD등으로 제작돼 MDG홍보에 활용

국제백신연구소(IVI : 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는 30일 오후 3시 UN 천년 개발목표(MDG: Millennium Development Goals)를 주제로 한 영상 및 사진 콘텐츠(UCC) 공모전 시상식을 갖는다.

네이버 주관으로 9월 21일(세계평화의 날)부터 10월 24일(유엔의 날)까지 비디오와 사진 등 두 부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비디오 부문 61명, 사진 부문 1017명이 참여해 빈곤과 질병 퇴치 등 MDG의 8가지 주제를 다양하게 표현했다.



영상부문 수상작으로는 유스클립 박경원 박인주 변상수씨의 '데칼코마니'가 대상(IVI 사무총장상)을, 외국인 차별문제를 다룬 대원여자고등학교의 이재경 김주희양의 '이해로 다가가는 파트너쉽'이 금상(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총장상)을 차지했다.

대상 수상작인 '데칼코마니'는 데칼코마니 회화기법을 영상에 응용해 MDG의 의미를 독창적이고 알기 쉽게 설명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은상 수상작 동의대학교 영상동아리의 '네이처'는 환경문제를 다룬 작품으로 50만회 이상의 클릭수를 기록했다.

이외에 5개의 비디오작품과 23개의 사진작품이 우수작으로 선정됐으며 수상작들은 앞으로 관련 기관 홈페이지 등에 게시되며, CD로 제작되어 MDG를 알리는데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이 날 시상식에는 루이스 조다르 IVI 대외협력 담당 사무차장, 조안 리 IVI 모금홍보특별고문, 한중 친선 환경단체인 한중미래숲 권병현 대표, 고기복 한국해외봉사단연합회(KOVA) 이사장, 영타임즈 청소년신문사 유인수 사장, 시사타임즈 김순아 사장 등 국내의 국제기구, 비정부기구, 학생 단체 대표 등 7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UN에 의해 설립되어 올해 창립 10주년을 맞은 IVI는 MDG가 시작된 2000년과 MDG 목표년도인 2015년의 중간인 올해를 기념해 MDG사업의 인식제고를 목적으로 이번 공모전을 개최했다.

행사는 IVI 주최하에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엔환경계획(UNEP) 한국위원회, 한중미래숲, (사)유엔미래포럼, 한국수력원자력, LG전자 등이 후원 및 협찬했고 대학생 단체인 유엔미래포럼 JR, 모두가 MDG!, IVI 유스 메신저 등이 주관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