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속 관리 '비타민B로 하자'

머니투데이 김명룡 기자 2007.11.16 10:32
글자크기

대웅제약, 구내영 치료제 '임팩타민' 발매

입속 관리 '비타민B로 하자'


대웅제약 (143,600원 ▲400 +0.28%)이 비타민B를 함유한 입병전문 치료제 '임팩타민'을 새롭게 선보였다.

임팩타민은 구내염 치료 성분인 비타민B2를 함유해 점막재생·궤양치료 효과가 우수하고, 점막재생을 촉진시키는 비타민 B3, B6을 함유해 구내염 원인 치료효과가 우수하다고 대웅제약은 밝혔다. 게다가 구내염 치료 성분인 비타민B2 함량을 기존 제품보다 높여 더욱 효과적이라는 설명이다.



대웅제약 관계자는 “많이 사용되고 있는 스테로이드 성분 연고제·살균용 액제는 단순히 증상개선 효과만 있고, 재발방지 효과가 없다”며 “임팩타민은 입병 치료 전문제로 구내염의 원인인 비타민B 결핍·면역기능저하·피로 등의 원인을 치료하여 입병이 재발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다.

증상개선 효과만 있던 기존 구내염 치료제와 달리 항피로·항균·면역 증강 효과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1 ·B5 ·B9 ·B12 ·아연을 고함량 함유해 구내염 예방과 재발방지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한편, 입병으로 많이 불리는 구내염은 외상·세균 및 바이러스 감염·피로, 비타민B군 등의 결핍·면역기능저하 등에 의해 발생한다.

치료제로는 스테로이드 성분 연고제·살균용 액제·비타민B군 정제 등이 있으며, 스테로이드 성분 연고제는 임산부·유소아·고령자가 장기간 사용할 경우 부작용에 주의해야 한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