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민원서비스 '다산프로젝트' BI 발표

머니투데이 정진우 기자 2007.07.02 1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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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산프로젝트' BI↑ '다산프로젝트' BI


서울시는 민원서비스 '다산프로젝트'의 BI(Brand Identity)를 발표하고 이를 각종 홍보마케팅에 적극 활용한다고 2일 밝혔다.

'다산프로젝트'의 BI에는 위민(爲民), 청렴(淸廉), 창의(創意)의 다산정신이 담겨 있다.



기본디자인의 황색, 청색, 녹색 등 3색은 각 위민, 청렴, 창의의 다산정신을 상징한다.

두사람이 어루러져 있는 모습의 형태는 시가 시민과 더불어 서로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조직이 되겠다는 것을 표현한 것이다.



서울시는 이를 통해 '원'의 모습이 상징하는 무결점, 고품질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 '다산프로젝트' BI 적용사례↑ '다산프로젝트' BI 적용사례
시는 지난 4월 방문민원서비스 공간인 다산플라자 오픈에 맞춰 '다산프로젝트'를 발표하고, 민원서비스 개선노력과 함께 서비스 내용과 이용방법을 적극 홍보해 왔다.


시 관계자는 "오는 7월 중순이면 다산플라자 오픈 100일을 맞고, 9월에는 120 다산콜센터가 정식오픈 한다"며 "이번 BI를 통해 민원서비스 이용방법 등을 적극 홍보하고 시민들의 민원처리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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