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김치냉장고를 예술로 승화

머니투데이 최명용 기자 2007.06.19 11:24
글자크기
김종건 작가의 딤채아트워크.김종건 작가의 딤채아트워크.


배영진 작가의 딤채 아트워크배영진 작가의 딤채 아트워크
김치냉장고를 예술로 승화한다.

위니아딤채는 딤채의 이미지를 4명의 젊은 작가들과 함께 예술 작품으로 표현한 '딤채 아트워크'를 한정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딤채 아트워크’는 애초 판매 목적이 아닌 순수 예술 활동으로 제작됐다. 딤채의 이미지와 디자인 방향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제품이다. 위니아는 '딤채로 문화를 즐기다'라는 문화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딤채 아트워크는 지난 5월 딤채의 쇼룸 레스토랑인 비스트로디에 전시됐는데 소비자들이 구매 요청이 쇄도했다.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요청에 위니아는 각 작가별 딤채 아트워크를 50대씩 총 200대 제품을 한정 판매키로 결정했다.

딤채 아트워크는 의상 디자이너 김재현, 캘리그래퍼 김종건, 윈도우페인터 나 난, 한복디자이너 배영진 등 4명의 작가가 참여했다.

의상디자이너 김재현은 천연소재인 가죽에 올빼미를 입체적으로 표현했으며, 캘리그래퍼 김종건은 현대적인 라이프스타일에 한글 손글씨를 사용하여 생활의 품격을 높여주는 디자인을 선보였다.


윈도우페인터 나 난은 김치에서 연상되는 배추를 아름다운 자연의 시선으로 재해석했고, 한복디자이너 배영진은 우리 민화에서 가장 많이 쓰여진 소재 중 하나인 나비를 한국적인 소재인 자개로 장식해 김치냉장고를 표현했다.

딤채 아트워크는 딤채 홈페이지(www.dimchae.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딤채아트워크는 작가별로 수작업으로 작업하기 때문에 신청후 한달 뒤에야 받을 수 있다. 딤채 아트워크의 가격은 170만원 대로, 딤채 와인미니 제품과 기능은 모두 동일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