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나석권 사회적가치연구원 대표이사, 이케다 마사토 소프트뱅크 CSR본부장, 엄종환 SK텔레콤 ESG혁신 담당./사진제공=SKT
사회적 가치 측정은 SK 경영원칙인 'DBL(Double Bottom Line:경제적·사회적 가치를 함께 추구)' 경영을 수행하기 위한 기본 요소로, 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증대시키기 위해 선행돼야 하는 개념이다.
협약의 첫 활동으로 SK텔레콤과 소프트뱅크, 사회적가치연구원은 이날부터 오는 25일까지 사회적 가치 측정 워크숍을 진행한다. 워크숍에는 3사 임원과 실무자 20여 명이 참가해 각 사 사회적 가치 측정 지표 현황·동향을 공유한다. 또 사회적 가치 측정 방법론 교육과 실습도 진행한다.
엄 담당은 "이번 업무협약은 사회적 가치 측정의 글로벌 확산이라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며 "AI(인공지능)와 ICT 기반의 사회적 가치 측정 사례를 폭넓게 발굴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