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트리플라 '고양이스낵바' 퍼블리셔 어워드서 수상

머니투데이 김승한 기자 2024.03.08 08:57
글자크기
고양이스낵바 시뮬레이션 장르 1위 수상. /사진=넵튠고양이스낵바 시뮬레이션 장르 1위 수상. /사진=넵튠


넵튠 (6,100원 ▲40 +0.66%) 자회사 트리플라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스낵바'가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 데이터에이아이에서 발표한 '2024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한국 기업 게임 2위, 한국 기업 시뮬레이션 게임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올해 13회를 맞는 이 어워드는 2012년부터 매출 기준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모바일 퍼블리셔를 선정해왔다. 특히 이번 어워드는 다운로드, 수익, 참여도, 성장률 등 총 모바일 성과를 기준으로 수상 게임을 선정했다.



고양이스낵바는 지난해 1월 글로벌 출시돼 서비스 1년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 개발사 트리플라는 고양이스낵바의 선전으로 작년 한 해 260억원이 넘는 매출을 거두기도 했다. 트리플라는 최근 고양이스낵바의 IP(지식재산)를 계승한 첫 번째 게임 '고양이나무꾼'을 글로벌 론칭했다.

허산 트리플라 대표는 "연초부터 좋은 수상 소식을 듣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올 한 해도 더욱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알고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