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FFLER] 조선판 '괴물'이 되고픈 영화 '물괴'를 털어봄

머니투데이 박광범 기자, 김현아 기자, 홍재의 기자 2018.09.14 11:59
글자크기
올해 추석 극장가를 뜨겁게 달굴 영화 '빅4'(=물괴, 명당, 안시성, 협상) 중에 첫 번째로 개봉한 영화 '물괴'. '물괴'는 과연 2006년 개봉해 1000만 관객을 모은 영화 '괴물'의 뒤를 이을 수 있을까? 아니면 '제2의 용가리'로 기억될까? '물괴'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캐릭터를 분석해 그 힌트를 찾아봤어.

추석 영화 '빅4' 중 첫빠로 개봉한 영화 '물괴'./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추석 영화 '빅4' 중 첫빠로 개봉한 영화 '물괴'./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Q1. '연기 본좌' 김명민님은 어땠나요?
A. 김명민님께선 얼마 전 인터뷰에서 '조선명탐정4' 제작 계획에 대해 "전혀 계획 없다"고 했다던데. '물괴'가 '조선명탐정4' 아니었나요? 조선명탐정으로서 4번째 받은 미션이 물괴를 찾는 거인 줄 알았네요.



영화 '조선명탐정4', 아니 '물괴'로 돌아온 '연기본좌' 김명민.영화 '조선명탐정4', 아니 '물괴'로 돌아온 '연기본좌' 김명민.
Q2. 첫 스크린 연기에 도전한 '혜리'의 연기는 성공적이었나요?
A. '응팔'(=응답하라 1988) 이후 혜리가 출연한 드라마들의 성적은 망이었고, 동시에 연기력 논란에도 휩싸였죠. 조선으로 간 덕선이의 연기에 대해선 이렇게 정리하죠. 할많하않.

걸그룹 '혜리'가 아니라 이번엔 영화배우 '이혜리'.걸그룹 '혜리'가 아니라 이번엔 영화배우 '이혜리'.
Q3. '물괴'의 미모 담당, 최우식의 캐릭터는 무엇인가요?
A. '물괴' 출연진 중 미모 담당이 혜리가 아니라 최우식이라고 했던가요? 최우식님피셜에 따르면 본인이 연기한 '허 선정관'(=조선시대 무관)의 이름은 '허당'이라고. 네. 그래요. 2시간 내내 허당연기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저승사자 같아 보이는 건 기분탓?저승사자 같아 보이는 건 기분탓?
Q4. 연기파 배우 김인권의 연기는 어땠나요?
A. 우리가 아는 그 김인권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다고 할 수 있겠네요.

김인권, 그래 김인권김인권, 그래 김인권
Q5. '물괴' 그래픽은 이상하진 않나요?
A. 그래픽은 나름 좋았고, 물괴의 움직임도 거부감 없이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물괴'의 본명을 듣는 순간, 왠지 모르게 넘나 귀여운 괴물이 돼버렸달까.

내 이름은 초롱이./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내 이름은 초롱이./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Q6. 그래서 '물괴'는 성공할까요?
A. 흠. 요새 영화들은 예전과 달라서 VOD로도 빨리 나온다던데...




[머플러(MUFFLER)는 머니투데이가 만든 영상 콘텐츠 채널입니다. '소음기'를 뜻하는 머플러처럼 세상의 시끄러운 소음을 없애고 머플러만의 쉽고 재밌는 영상을 보여주고 들려드리겠습니다. 목에 둘러 추위를 피하는 머플러처럼 2030세대의 바스라진 멘탈을 따뜻하게 채워 나가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