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기아차 김창식 부사장(국내영업본부장), 이형근 부회장, 박한우 사장, 그레고리 기욤 수석 디자이너, 정락 부사장(총괄PM담당)이 스팅어 공식 출시 행사에서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기아자동차
23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호텔 열린 ‘스팅어’의 공식 출시 행사에서 박상현 중대형총괄 PM(이사)는 “‘스팅어’의 국내 경쟁차종으로는'BMW 4시리즈 그란쿠페', ‘아우디 A5 스포트백’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올해 8000대 판매를 목표로 삼았다. 김창식 국내영업본부 부사장은 “‘스팅어’이 판매 타깃은 30~40대의 전문직 남성”이라며 “내년부터는 월간 1000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팅어'는 △3.3 터보 가솔린 △2.0 터보 가솔린 △2.2 디젤 등 총 세 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운영된다. 전 모델에 2세대 후륜 8단 자동변속기가 기본장착된다.
3.3 터보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370마력(PS), 최대토크 52.0kgf·m의 동급 최고 수준의 파워를 자랑한다. 특히 3.3 터보 가솔린 모델은 출발 후 단 4.9초만에 100km/h에 도달(제로백)하는 폭발적인 가속력을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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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팅어’의 판매가격은 △2.0 터보 프라임 3500만원, 플래티넘 3780만원 △3.3 터보 마스터즈 4460만원, GT 4880만원 △2.2 디젤 프라임 3720만원, 플래티넘 4030만원이다.
이형근 기아차 부회장은 “‘스팅어’는 경쟁모델을 능가하는 최고수준의 주행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스웨덴, 독일, 유럽 알프스, 미국 모하비사막 등에서 혹독한 담금질을 했다”며 “기아차는 ‘스팅어’를 통해 업그레이드된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