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보고서 전문용어 뜻풀이 서비스 시작

머니투데이 김도윤 기자 | 2020.07.13 09:32
KB증권은 리서치 보고서에서 전문용어 뜻을 찾아볼 수 있는 '디지털 단어 사전'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제공=KB증권


KB증권은 리서치 보고서에서 전문용어 뜻을 찾아볼 수 있는 '디지털 단어 사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증권사 리서치 보고서에는 기업가치 분석, 경제 관련 등 익숙하지 않은 전문용어가 언급된다. KB증권은 투자 경험이 많지 않은 초보 투자자가 보다 쉽게 전문가의 다양한 시각을 접할 수 있도록 용어 해설 서비스를 기획했다.

KB증권 디지털 단어 사전 서비스는 리서치 보고서에 있는 용어에 대한 뜻 풀이를 제공한다. 보고서 화면 오른쪽에 있는 '단어 사전' 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다.


KB증권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은 자체적인 단어 사전을 구축하기 위해 1000개 이상의 단어를 직접 검수했다.

임상국 리서치센터 투자컨설팅부장은 "디지털 단어 사전 서비스가 초보 주식투자자의 기본을 다져주는 유용한 도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든 투자자가 이해하기 쉽고 투자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는 리포트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차 빼달라는 여성 폭행한 보디빌더…탄원서 75장 내며 "한 번만 기회를"
  2. 2 "390만 가구, 평균 109만원 줍니다"…자녀장려금 신청하세요
  3. 3 "욕하고 때리고, 다른 여자까지…" 프로야구 선수 폭로글 또 터졌다
  4. 4 동창에 2억 뜯은 20대, 피해자 모친 숨져…"최악" 판사도 질타했다
  5. 5 "6000만원 부족해서 못 가" 한소희, 프랑스 미대 준비는 맞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