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데이, 할로윈데이, 빼빼로데이 등 다양한 DAY 노린 이색 마케팅

머니위크 강동완 기자 | 2011.10.24 18:33
한 달에 한번씩은 꼭 찾아오는 OO데이(DAY), 어떤 이에게는 소소한 재미와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주는 날인가 하면, 어떤 이에게는 매출 상승으로 좋은 대목의 기회를 만들어주는 날이기도 하다.

다양한 데이만큼이나 각 기업들은 기발한 아이디어와 재미있는 스토리텔링으로 고객들의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경쟁이 치열한 외식업체 또한 고객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데이마케팅으로 이색적인 홍보방법을 펼치고 있다.

◇ 10월 24일 사과데이, 화해 할 수 있는 이벤트
10월 24일은 사과향기가 그윽한 10월에 둘(2)이 사과(4)한다는 의미를 담은 사과데이로 사과를 주고 받으면서 지인들에게 그 동안 못했던 사과를 전하는 날이다.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사과데이를 맞아 각 외식업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풀무원의 친환경식품 전문 브랜드 올가(ORGA)는 인터넷 쇼핑몰(www.orga.co.kr)을 통해 ‘사과데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참여 방법은 올가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사과를 하고 싶은 사람과 사과의 메시지를 댓글로 간단히 남기면 된다.

이번 사과데이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들에게는 올가에서 판매하는 저농약 껍질째 먹는 사과 3kg짜리를 10% 할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하며 행사는 10월 28일까지 진행된다.

◇ 10월 31일 할로윈데이, 경품확인 이벤트
던킨도너츠(http://www.dunkindonuts.co.kr)는 할로윈데이를 맞아 오는 31일까지 ‘따자따자 할로윈’ 행사를 진행한다.

이는 던킨에서 커피를 주문하는 사람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핫커피 구매 고객들은 커피 컵의 림 안쪽을 통해 당첨 확인이 가능하며, 아이스커피 구매 고객들은 스크래치 카드를 통해 당첨 확인이 가능하다.

1등 당첨자 10명에게는 삼성 LED 스마트TV, 2등 30명은 삼성 카메라, 3등 200명에게는 던킨도너츠 5만원 상품권이 증정된다. 또한 4등은 할로윈 기념 머그컵, 5등은 핸드드립 커피 한 세트, 6등은 할로윈 볼펜, 7등은 도넛 한 세트를 제공한다.


이밖에 따자따자 할로윈 이벤트에 참여한 인증샷을 블로그나 미니홈피에 올린 후 던킨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에 URL을 올리는 사람들 중에서도 추첨을 통해 던킨 해피콘 6000원권을 증정한다.

◇ 11월 10일 수능대비,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 이벤트
죽 전문점 본죽(www.bonjuk.co.kr)은 수험생들을 위한 ‘불낙죽’을 선보였다. 불고기와 낙지를 주 재료로 만든 불낙죽은 아닐 불(不) 떨어질 낙(落)으로 시험에 떨어지지 않는다는 의미 또한 함께 담고 있다.

본죽은 이러한 메뉴의 의미를 살려 불낙죽과 함께 11월 1일까지 수험생들을 위한 ‘죽마고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는 수험생에게 불낙죽을 직접 교실로 배달해주는 이벤트로 수험생에게 응원의 아침죽을 보내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본죽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 수험생을 위한 응원의 사연과 함께 사진을 올리면 매일 1명(팀)씩 선발해 선발 된 수험생이 있는 학급에 불낙죽을 직접 배달해준다.

◇ 11월 11일 빼빼로데이·국수데이, 사랑 고백 이벤트
베트남쌀국수전문점 호아빈(http://www.hoabinh.co.kr)은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사람에게 호아빈이 직접 빼빼로를 배달해 주는 ‘사랑의 메신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이날은 '국수데이'라고도 한다. 국수를 주메뉴로 하는 브랜드들도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머니MnB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제휴문의 ; 01087942276@mt.co.kr
머니투데이 머니위크 MnB센터 _ 프랜차이즈 유통 창업 가맹 체인 B2C 사업의 길잡이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싸구려 중국산' 무시하다 큰 코…이미 곳곳서 한국 제친 지 오래
  2. 2 "결혼 누구랑? 어떻게 그럴 수 있어" 허웅이 남긴 '미련문자' 공개
  3. 3 허웅 "치료비 달라는 거구나"…"아이 떠올라 괴롭다"는 전 여친에 한 말
  4. 4 제복 입고 수감자와 성관계…유부녀 교도관 영상에 영국 '발칵'
  5. 5 "보는 사람 없어, 한 번만"…알바생 수차례 성폭력한 편의점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