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을 싸고 똑똑하게 구입하는 7가지 방법

배현정 기자 | 2007.12.22 16:41

[머니위크]휴대폰 알뜰구매 요령

110만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한 휴대폰 관련 전문 커뮤니티 세티즌(www.cetizen.com)에서 휴대폰을 싸고 똑똑하게 고르는 7가지 방법을 제시했다. 이 커뮤니티에서는 1000여종이 넘는 다양한 휴대폰 기기 정보가 제공될 뿐 아니라 휴대폰 중고장터 및 휴대폰 전문 쇼핑몰도 운영되고 있다. 이러한 커뮤니티를 통해 최신 휴대폰 동향을 알아보는 것도 현명한 소비에 도움을 얻는 방법이 될 수 있다.

1. 구매할 휴대폰을 정하자
단순히 디자인이 이뻐서 샀다가 낭패보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는데 마음에 드는 휴대폰에 대한 정보 습득이 가장 필요하다. 각종 기기에 대한 리뷰 사이트 등을 통해 휴대폰의 디자인 및 기능은 물론 실제 구매한 사람들의 사용기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2. 신규 및 번호이동으로 구입하기
신규나 번호이동으로 구입을 할 경우 일반적인 보조금혜택 외 통신사의 신규가입정책에 대한 비공식적인 보조금이 추가가 되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휴대폰 구입이 가능하다. 하지만 보통 2~3가지의 부가서비스 의무 사용 조건, 가입비용 부담, 3개월 내 해지 및 정지, 기기변경 불가 등의 제약사항이 따르게 된다.

3. 초저가 반짝 특가상품 노려라
통신사 별로 짧은 시간동안 매우 저렴하게 풀리는 휴대폰(정책폰이라고 불림)이 간혹 나타나기 마련인데 저렴하게는 몇 만원에서 최대 공짜폰까지도 구할 수 있다.
거의 대부분은 번호이동 조건. 원하는 휴대폰을 딱 집어 구입하기는 어렵지만 최신 휴대폰을 매우 싸게 구입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4. 보상판매는 온라인 쇼핑몰 이용이 유리

보상판매는 일단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경우 거의 대부분이 제품 출고가격을 요구한다. 가급적이면 대량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고 대형 오픈 마켓을 통한 구입이라면 오픈마켓 자체 쿠폰이 있는지 적용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5. 부가서비스에 대한 정보 습득을 먼저
대부분의 휴대폰 판매업체는 부가서비스 가입을 요구하는데 구매자가 이러한 부가서비스 요금에 대한 월 비용이 얼마나 되는지를 미리 파악해 두는 것이 중요하다. 저렴한 부가서비스는 월 백원 단위 정도에서 끝나지만 데이터 요금상품은 최대 월 3만원까지도 요금 외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

6. 기본 보조금이 얼마인지를 정확하게 알고 써먹자
보조금에 따라 가진 추가 할인이 가능한 경우가 있다. 판매 조건을 꼼꼼하게 살펴본 후 본인의 보조금을 적용해서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면 보다 싸게 휴대폰을 구입할 수 있다.

7. 기존에 쓰던 폰을 처분하자
새롭게 휴대폰을 구매했다면 기존에 사용하던 휴대폰은 애물단지가 된다. 세티즌의 경우 매일 수백 대의 중고 휴대폰이 거래되고 있는데 안 쓰는 휴대폰을 장롱에 넣어두기 보다는 중고 판매를 통해 멋진 식사 비용이라도 마련해보자.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몸값 124조? 우리가 사줄게"…'반도체 제왕', 어쩌다 인수 매물이 됐나
  2. 2 "연예인 아니세요?" 묻더니…노홍철이 장거리 비행서 겪은 황당한 일
  3. 3 박수홍 아내 "악플러, 잡고 보니 형수 절친…600만원 벌금형"
  4. 4 [단독]울산 연금 92만원 받는데 진도는 43만원…지역별 불균형 심해
  5. 5 점점 사라지는 가을?…"동남아 온 듯" 더운 9월, 내년에도 푹푹 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