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고향사랑 기부자 '백제 가을밤'으로 초청행사 진행

머니투데이 내포(충남)=허재구 기자 2024.09.09 11:10
글자크기

7∼8일 부여 일원서 개최… 이외 350명에게는 1만~2만원 상당 기프티콘 전달로 감사의 마음 전해

충청남도 고향사랑기부제 '백제 가을밤으로의 초대'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충남도충청남도 고향사랑기부제 '백제 가을밤으로의 초대'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촬영했다. /사진제공=충남도


충남도는 고향사랑의 날(매년 9월4일)을 맞아 지난 7∼8일 백제문화단지와 롯데리조트부여 등지에서 '백제 가을밤으로의 초대'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도청과 도내 15개 시군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고향사랑기부를 실천한 기부자와 동반자 35명을 초청해 진행했다.



첫날에는 백제문화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백제문화단지를 관광하며 흥을 돋우는 팝페라 공연을 보고 연회장 만찬을 즐긴 뒤 롯데리조트부여에서 숙박했다. 이튿날은 조식과 함께 백마강 유람선 자유 관광으로 마무리했다.

도는 초청 행사 외에도 150명에게는 2만원 상당, 200명에게는 1만원 상당의 교환권(기프티콘)을 발송해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충남 발전을 위해 소중한 마음을 모아준 기부자들에게 보답하고자 마련한 감사 행사"라면서 "인기 있는 답례품 홍보 및 기부금 모금 촉진을 위해 다음달 진행하는 도·시군 합동 답례품 온라인 게릴라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