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풀스택 로우코드 개발 플러그인 '프로젠' 출시

머니투데이 박기영 기자 2024.09.09 09:11
글자크기
투비소프트, 풀스택 로우코드 개발 플러그인 '프로젠' 출시


AI(인공지능) 기반 디지털전환 전문기업 투비소프트 (1,335원 ▼14 -1.04%)가 코딩 없이 업무 화면을 간편하게 개발할 수 있는 솔루션인 '프로젠'(ProGen)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프로젠은 개발자가 업무 화면 레이아웃을 선택한 후 클릭만으로 투비소프트의 UI(유저 인터페이스) 솔루션 넥사크로 소스, 자바(Java) 소스, SQL 문 등 풀스택(Full Stack) 소스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즉각 실행할 수 있는 개발 솔루션이다.



기존 프로그램 개발 방식은 화면 및 프로그램 설계 문서를 기반으로 개발자가 각각 한 줄씩 코딩하는 방식이라면, 프로젠은 순서에 따라 프론트엔드와 백엔드 개발을 코딩 없이 마우스로 선택하고 정의하면 업무 화면이 바로 생성된다.

전체 시스템에서 60% 정도 비중을 차지하는 단순 스크립트 코딩은 프로젠으로 보다 쉽고 빠르게 생성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이후 필요한 코딩만 추가하며 업무 화면을 완성할 수 있다. 따라서 시스템통합(SI) 사업에서 개발자의 인력 수급 문제 해소는 물론 비용과 시간도 절감할 수 있다.



프로젠은 출시와 동시에 국내 종합물류기업 한국컨테이너풀에 도입됐으며 차세대시스템 구축에 활용될 예정이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프로젠을 통해 개발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소스를 작성하고 관리할 수 있어 프로젝트 수행 시간 절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로우코드 기반의 솔루션이 주목을 받는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