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상 SK텔레콤 대표(오른쪽)와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왼쪽)이 9일 서울 을지로 SK텔레콤 T타워에서 업무협약을 마친 후 기념 촬영하는 모습./사진제공=SKT
양사는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및 사업·제휴 협력 △리테일 매장 대상 B2B(기업 간 거래) 솔루션 상품 개발 △마케팅 제휴 및 멤버십 앱 사용 편의성 개선 △공동 사업 발굴을 위한 TF 구성 등 주요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양사는 또 SPC그룹의 프랜차이즈 매장 운영 노하우와 SK텔레콤의 B2B 인프라를 결합해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 기반 점포 관리 △AI 기반 재고관리 △스마트 리테일 시스템 등이 포함된 FaaS (서비스형 프랜차이즈)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SK브로드밴드는 SPC 프랜차이즈와 소상공인 매장 전용의 결함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이밖에 양사는 공동 TF를 구성, AI 제휴와 B2B 사업 등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지속해서 발굴하기로 했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는 "각 분야의 1등 사업자 간 시너지로 성공적 AI 전환을 이뤄내는 사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에이닷을 포함한 SK텔레콤의 앞선 AI 기술과 서비스 적용을 통한 생태계 확대로 고객에게 한층 더 진화한 AI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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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희수 SPC그룹 부사장은 "앞으로도 SPC그룹은 AI를 비롯한 혁신적인 ICT(정보통신기술)를 사업에 적극 도입해 F&B(식음료) 업계의 미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