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 유랑단은 9월 중 1박2일 일정으로 독도와 울릉도를 직접 탐방하며 이들 지역의 역사적 의미와 보존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자는 취지로 기획됐고 서 교수와 14명의 유랑 단원들이 동행한다.
V컬러링은 또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독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독도 사랑 실천 기부 이벤트'도 시행한다. 독도의 아름다운 자연과 역사를 담은 독도 관련 영상을 V컬러링 콘텐츠로 제작해 8일부터 광복절인 15일까지 기본 설정 영상으로 제공하며 독도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또 고객이 해당 콘텐츠를 본인의 V컬러링으로 설정하면 월 정액 이용료(3300원)의 일부를 독도 학교에 기부할 계획이다.
윤재웅 SKT 구독CO 담당(부사장)은 "V 컬러링은 개인의 개성과 가치관을 보여주는 '가치소비(Meaning out)'에 적합한 서비스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V 컬러링이 사회에 긍정적 가치를 주는 서비스로 자리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V컬러링은 고객이 미리 설정한 영상을 본인(수신자)에게 전화한 상대방(발신자) 휴대전화에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보여주는 영상 통화연결음 서비스다. 3만여개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한없이 본인의 컬러링 영상으로 설정할 수 있고, 본인이 직접 영상을 촬영 · 제작 · 편집해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