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클라우드 관리 및 운영 솔루션 구축 △신규 시장 확대를 위한 공동 영업 및 마케팅 등을 위해 협력한다.
AlOps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발생하는 장애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AI(인공지능)/ML(머신러닝) 엔진을 통해 중요 알람만을 제공하는 노이즈 리덕션 △비정상적 패턴을 식별, 분석해 사건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예방 조치를 제안하는 지능형 인사이트(Intelligent Insights) △기업의 운영효율지표를 수치화해 생산성을 관리하는 생산성 지표 대시보드 등을 제공한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페이저듀티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메가존클라우드의 풍부한 고객 관리 경험과 페이저듀티의 클라우드 관리 및 운영 노하우를 결합해 많은 인력을 필요로 했던 이슈 관리를 효율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 관계사는 27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국내 클라우드 MSP(클라우드 관리서비스 사업자)업계 최초의 유니콘 기업에 등극했으며, 지난해 1조5106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일본, 캐나다, 호주, 중국 상해·북경, 베트남, 홍콩, 싱가포르 등 해외 8개국에서 현지 법인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