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는 인텔리전스 플렛폼을 활용할 수 있는 사내 구성원 대상 포털 'AI One'을 오픈한다며 9일 이같이 밝혔다. 지난달 30일 기자 설명회에서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구축·개발할 수 있는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소개한 후 사내에 적용한 것이다.
상품/서비스를 개발하는 SKT의 모든 구성원들은 AI One에서 간단한 서비스 요청만 하면 SKT의 'A.X', 오픈 AI의 'GPT', 앤트로픽의 '클로드' 등 다양한 AI 모델 및 개발 도구를 한번에 제공받고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다.
SKT는 AI One을 통해 내부 사용 사례를 확보한 후 ICT 패밀리를 포함한 SK 계열사 및 글로벌 통신기업들과도 지속적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서비스 오픈 이후에도 AI One은 서비스에 AI를 적용하기 위해 필요한 LLM(거대언어모델) 플레이그라운드, 미세 조정(Fine-tuning), 검색 증강 생성(RAG) 등 기반 기술과 도구를 지속적으로 추가 제공함으로써 더욱 쉽고 빠른 AI 적용 환경을 마련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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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민영 SKT AI 플랫폼 담당은 "SK텔레콤은 이번 AI One 론칭을 계기로 AI 기술을 사내에 더욱 빠르게 적용하고, ICT 패밀리와 글로벌 통신사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더욱 강화하여 AI 컴퍼니로의 전환을 가속화 할 것"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