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로메딕 "세계 최초 반려동물용 캡슐내시경, 소화기계통 검사 성공"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4.05.08 10:08
글자크기
인트로메딕 "세계 최초 반려동물용 캡슐내시경, 소화기계통 검사 성공"


인트로메딕 (5,850원 ▼260 -4.26%)은 서울대학교수의과대학 동물병원과 반려동물용 캡슐내시경을 이용하여 3.1kg의 소형견의 소화기계통 위내시경 검사를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10년여간 인체용으로만 쓰이던 캡슐내시경의 크기를 줄여 반려동물용 캡슐내시경으로 만들었고,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물병원에서3.1kg 반려동물의 소화기계통 위내시경 검사를 마취 없이 성공했다"고 말했다.



반려동물용 캡슐내시경에는 초당 3장의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는 고성능 카메라와 조명 장치가 탑재된다. 약 8만6000장의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어 소화기관 내부를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또 식도, 위, 십이지장 뿐 아니라 소장, 대장부위도약 20분의 동영상으로 압축하여 증상이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은 소화기질환 관련 병변 대부분을 미리 발견하고 예방할 수 있다. 특히 만성 설사 혹은 만성구토를 보이는 반려견에게 수술이나 마취 없이 병변을 검사하고 진단할 수 있어 반려견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회사는 "마취 없이 사전 건강검진으로 초기에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어 견주분들의 병원비가 절감되며, 안전한 건강검진을 받길 원하는 견주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며 "반려동물의 소화기계통을 마취 없이 선명한 영상으로 볼 수 있는 건강검진이 가능해 질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많은 국내 동물병원에서 사용될 것을 예상하고 있으며, 나아가 글로벌 펫시장에도 진진출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