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즐길거리 풍성' 제2회 시흥시 청소년의 날 11일 개최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2024.05.07 10:03
글자크기
경기 시흥시가 오는 11일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일대에서 '제2회 시흥시청소년의 날' 행사를 연다.

시는 2022년 시흥시청소년기본조례를 제정하고, 매월 5월 둘째 주를 청소년 주간으로 지정해 운영 중이다. 또한 매년 5월 둘째 주 토요일에 시흥시청소년의날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는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은행로 179) 일대에서 거리축제 방식으로 열린다.

이날 신나는 라틴 타악 퍼포먼스팀 '라커퍼션'의 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지도자의 다짐, 모범 청소년 및 청소년 성장·보호 유공 표창, 명예청소년지도자 위촉, 축하 공연(청년재즈아티스트 열두키밴드) 등 청소년의 날을 기념하는 행사가 이어진다.



주요 무대에서는 시흥시청소년동아리의 문화예술 공연이, 부스 운영 공간에서는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기획한 여러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주민이 함께 축제의 장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공연(마임 코믹쇼, 버블마술쇼) 등 다양한 볼거리도 열릴 예정이다.

시흥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제2회 시흥시청소년의 날을 맞아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 어울려 축제의 현장을 만드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성장행복도시 시흥을 만들기 위해 시흥시와 청소년 그리고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하고 즐거운 소통의 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제2회 시흥시 청소년의 날 안내문./사진제공=시흥시제2회 시흥시 청소년의 날 안내문./사진제공=시흥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