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랩스 코리아, 국내 바이오헬스 혁신기업 공모

머니투데이 박미주 기자 2024.05.02 16:54
글자크기
사진= 복지부사진= 복지부


보건복지부는 2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제이랩스 코리아에서 글로벌 진출 컨설팅을 집중 지원하는 바이오헬스 혁신기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복지부는 지난 3월 제이랩스 코리아를 글로벌 엑셀러레이터 플랫폼 사업의 주관 사업자로 최종 선정하고 존슨앤드존슨 이노베이션과 '바이오헬스 산업의 글로벌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엑셀러레이터는 벤처기업들의 성장을 위해 투자 유치, 마케팅, 기술 거래(License deal) 등 해당 분야 사업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멘토십 체계다.



제이랩스 코리아는 글로벌 진출 컨설팅을 제공할 혁신기업을 선정하는 주요 기준으로 5가지 기업 역량을 고려할 예정이다. △기술 혁신성 △과학기술 역량 △위험관리 역량 △미충족 수요 해결 △투명성과 윤리성이다.

제이랩스 코리아는 오는 7일 '제이랩스 코리아 프로그램 설명회' 개최를 통해 주요 프로그램과 추진계획 등을 설명할 계획이다.



제이랩스 코리아의 컨설팅을 원하는 기업들은 오는 24일까지 제이랩스 컨설팅 신청 사이트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다음 달 최종 선정 기업을 공지할 예정이다.

정은영 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은 "제이랩스 코리아는 국내 혁신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집중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많은 국내 혁신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