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엔디전자, 나오크린 전용소금 '나오크린 솔트' 출시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4.04.30 17:02
글자크기
디엔디전자(대표 서순기)가 나오크린(NaOClean) 전용소금 '나오크린 솔트'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나오크린 솔트/사진제공=디엔디전자나오크린 솔트/사진제공=디엔디전자


디엔디전자에서 출시한 '나오크린솔트 (10kg/1포)'는 전해수 제조를 위한 전용 소금으로, 전기분해 과정에서 방해가 되는 각종 불순물을 제거해 고품질의 소독수를 제조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소금이다. 또한 알갱이(태블릿) 형이기 때문에 전해수 제조 시 기존 사용하는 정제소금 (꽃소금)의 문제점 중 하나인 굳음 현상이 없고, 소금에 브롬(Br)을 포함하고 있지 않아 전해수 제조 과정에서 부차적으로 발생되는 브롬화합물 등을 전혀 생성하지 않는다.

'나오크린솔트'는 식품용소금(정제소금) 시험의 8가지 시험항목의 기준을 전부 만족하는 품질로 시험을 받았으며,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전해수 제조에 적합하도록 고도로 정제된 소금으로 특히 페로시안화칼륨 등 고결방지제를 첨가하지 않아 고품질의 전해수를 제조할 수 있다.



디엔디전자 관계자는 "나오크린솔트 사용을 통해 기존 살균수 제조장치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조금 더 고품질의 소독수를 직접 제조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현재 각 지자체의 거점소독시설 및 대형 식품공장 등에서는 이미 나오크린솔트로 대체를 통해 사용 중에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