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드림, HDC현대산업개발 장애예술인 창단식 "ESG 경영 동참"

머니투데이 김태윤 기자 2024.04.26 17:53
글자크기
'HDC 心(심)포니 앙상블' 창단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브이드림'HDC 心(심)포니 앙상블' 창단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브이드림


B2B(기업간거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브이드림(대표 김민지)이 "지난 25일 HDC현대산업개발에서 개최한 장애 예술인 창단식에 참석했다"면서 "장애인 재택근무 시스템을 구축한 파트너 사의 자격으로 함께했다"고 26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장애예술인 12명을 선발해 'HDC 心(심)포니 앙상블'을 조직했다. 이들은 브이드림의 장애인 재택근무 솔루션 '플립'을 활용, 지난 1월부터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창단식에서는 장애 예술인의 공연과 HDC현대산업개발을 표현한 8점의 미술작품 전시가 진행됐다.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는 환영사에서 "장애예술인들의 재능과 가치를 인정하고 이번 활동을 통해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민지 브이드림 대표는 "ESG 경영에 동참한 HDC현대산업개발에 감사하고 파트너십을 통해 장애인의 고용 확대와 사회 참여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했다.



브이드림은 장애인 재택근무 솔루션 전문기업이다. 장애 유형에 맞는 직무를 제안하고 인사·업무 관리시스템을 제공해 장애인 근로자가 원활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