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경로당부터 모델 선발까지…'활기찬 시니어' 위한 박람회 열린다

머니투데이 정심교 기자 2024.04.26 17:01
글자크기

[알림]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 7월 25~27일 서울 SETEC서 개최
대한노인회·머니투데이 공동 개최… 시니어 관련 산업 총망라

스마트 경로당부터 모델 선발까지…'활기찬 시니어' 위한 박람회 열린다


숨 쉬는 모든 순간 건강과 행복을 보장받고 싶어 하는 '요즘의 시니어'들은 사회에서 은퇴 없이 왕성하게 활동하며 자신의 건강을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첫 세대로 꼽힌다. 나보다 가족의 건강을 우선시한 이전 세대와는 사뭇 다르다. 살아있는 동안 '건강한 장수'를 꿈꾸는 이들이 살아가는 방식은 '웰니스(Wellness)'다.

이처럼 건강하고 활기찬 시니어의 현재와 미래의 라이스 스타일을 총망라한 국내 최대 규모의 시니어 박람회가 7월 열린다.



사단법인 대한노인회와 머니투데이가 공동주최하는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 2024'가 오는 7월 25~27일, 3일간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개최된다.

보건복지부·과학기술정통신부·산업통상자원부·서울시 등이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대표기업과 글로벌기업, 국책 연구기관, 중견·중소기업, 스타트업 등이 대거 참여해, 미래 시니어 산업에 대한 비전을 보여주는 무대가 될 전망이다.



시니어 산업과 관련해 국내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 고도 성장기를 쉼 없이 달려온 '시니어'와 그 가족들을 위해 마련한 큰 마당이다. 실버 용품, 건강관리 기기, 메디컬 제품, 리빙&라이프 등 시니어를 위한 각종 제품은 물론, 시니어의 삶을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줄 문화·여행·스포츠·금융 상품까지 망라돼 전시될 예정이다. 요양병원·실버타운 등 케어 시설, 케어 기기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돼 시니어와 부양가족 모두가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박람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거리도 다양하다. 유명 가수의 축하공연과 시니어 모델 선발대회, 유명 인사 대중강연 등이 준비돼 있다. 그중 26일 오후에 개최되는 시니어 모델 선발대회인 '2024 더 시니어코리아 선발대회'는 당일 본선을 통해 시니어 모델을 선발하며, 이를 위해 서류전형과 예선을 거칠 예정이다. 시니어 모델 선발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사단법인 시니어패션모델협회(SFMA) 공식 이메일([email protected])로 문의하면 된다.

체험 이벤트의 하나로 진행되는 '스마트 경로당'에도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시니어들의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스마트 경로당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 의료·일자리·문화행사 등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경로당은 대한노인회 정보화사업단이 진행하는 '시니어 친화 산업'의 일환이다. 보건소·건강보험공단·병원과 연계, 얼굴인식을 통한 원격진료 서비스와 치매 인지능력 향상훈련, 재활 운동치료를 접할 수 있는 토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시니어와 부양 가족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사물인터넷과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 디지털 기술력을 접목한 스마트 경로당 구축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하는 데도 이번 박람회가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시 부스 참가를 원하는 기업·단체는 5월 초 오픈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전시 부스 참가에 대한 사전 문의는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 2024' 사무국(전화 02-6951-5561, 이메일 [email protected])으로 연락하면 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