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프랜차이즈 '탄광맥주', 2024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3년 연속 수상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4.04.25 20:49
글자크기
㈜올바른에프앤비가 운영하는 수제맥주 전문 프랜차이즈 '탄광맥주'가 25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4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에서 주류 프랜차이즈 부문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올바른에프앤비 이용 상무(오른쪽)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수상 후 머니투데이 송기용 전무(왼쪽)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올바른에프앤비 이용 상무(오른쪽)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수상 후 머니투데이 송기용 전무(왼쪽)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은 프랜차이즈, 패션, 뷰티, 교육서비스 등 각 산업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실현하는 우수 기업을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탄광맥주는 발 빠르게 변화하는 주류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 자체 브루어리에서 개발 및 생산한 신선한 수제맥주를 소비자에게 선보여 다양한 주류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특산물 홍보 및 판로 개척을 위해 강원도 삼척시와 MOU를 체결하는 등 국내 외식 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2021년부터 매해 삼척시 탄광촌 취약계층 아동가구를 위해 3,200만원 상당의 연탄 9000장과 등유 2800L, 쌀 1,000kg 등을 기부했고,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하는 '나만의 햄버거 만들기'를 비롯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꾸준히 전개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신규창업자와 기존 가맹점들을 위한 다양한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 창업자들에게는 창업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주고, 기존 가맹점에는 다양한 마케팅 지원과 함께 본사와의 신뢰관계를 중시하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가성비를 넘어 가심비로 소비패턴이 넘어가는 시대에 고객들이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와 세트 메뉴가 마련되어 있어 모임·회식·데이트 등 다양한 고객층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탄광맥주만의 트렌드를 반영한 수제맥주와 0℃에서 저온 숙성된 얼음생맥주, 하이볼, 논알콜 에이드 등 참신한 주류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어 계절이나 유행의 영향을 받지 않아 소비자들에게 폭넓은 주류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는 평을 얻고 있다.

탄광맥주를 운영하는 고영선 이사는 "프랜차이즈에 대한 노하우를 가지고 가성비 높은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통해 현장에서 힘써주신 가맹점주를 대신해 받는 상이라고 생각하기에 수상의 영광을 돌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변화와 혁신을 통해 더 많은 분들께 사랑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탄광맥주가 속한 ㈜올바른에프앤비는 202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추진한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선정, 국제 인증 시스템인 ISO9001(품질경영시스템)과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인증제도인 '이노비즈(Inno-Biz)' 인증과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혁신성장형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한편 탄광맥주는 지난 3월 거제아주점을 오픈했으며, 오는 5월 대전도안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