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마감 기능 없애고, 멀티 답변"...네이버 지식인 싹 바뀌었다

머니투데이 김승한 기자 2024.04.25 10:22
글자크기
지식인 질문자는 만족스러운 답변을 여러 개 채택할 수 있고, 답변자는 이미 채택된 답변이 있더라도 추가로 답변을 남길 수 있다. /사진=네이버지식인 질문자는 만족스러운 답변을 여러 개 채택할 수 있고, 답변자는 이미 채택된 답변이 있더라도 추가로 답변을 남길 수 있다. /사진=네이버


네이버(NAVER (187,300원 ▼1,200 -0.64%))는 전날 '지식인' 개편을 통해 질문 마감 기능 종료 및 멀티 답변 채택, 무제한 추가 질문·답변, 답변 투표 기능 등을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지식인 질문에 대한 마감 기능과 답변 채택수 제한이 없어졌다. 그동안 질문을 남기면 다른 사용자가 질문이 마감되기 전에 답변을 남기고 질문자가 그 답변에 만족하면 답변 1건만 채택할 수 있었다.



또 질문이 마감되거나 이미 채택된 답변이 있는 경우 추가로 답변을 남길 수 없어 추가적인 소통은 댓글 기능을 통해서만 가능했다. 하지만 새로운 지식인에선 질문 마감 없이 계속 답변을 등록할 수 있다. 채택된 답변이 있어도 새로운 답변을 등록할 수 있다.

추가 질문 및 추가 답변 횟수 제한도 사라졌다. 기존 추가 질문과 추가 답변은 각각 2회까지 가능했다. 뿐만 아니라 그동안 검색을 통해 지식인 답변을 참고했던 일반 사용자도 새로 생긴 '업다운 투표' 기능을 통해 질의응답 과정에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게 됐다. 도움이 되거나 공감되는 답변에 '업'을 눌러 지지를 표현할 수 있다. '업'이 많은 답변일수록 상단에 나열된다.



강춘식 네이버 지식인 리더는 "지식인이 탄생한 지 22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사람에게 직접 묻고 답하고자 하는 니즈는 계속되고 있어 앞으로도 사용자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서비스의 본질은 지키면서 사용자들이 서로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지식 커뮤니티'로 성장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