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카드형 골드 판매. /사진=BGF리테일
CU는 지난 1일부터 한국조폐공사에서 제조·인증한 카드형 골드 10종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기 시작했다.
CU는 0.5g(77,000원), 1g(113,000원), 1.87g(225,000원) 세 종류의 카드형 골드 10종을 선보였다. 판매 개시 4주차인 현재(4/23 기준) 준비한 전체 수량의 60%가 판매됐다.
CU가 자체 커머스앱 포켓 CU에서 이번 카드형 골드를 구매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구매한 연령대는 30대로 전체의 41.3%를 기록했다. 이어 40대(36.2%), 50대(15.6%), 20대(6.8%) 순으로 집계됐다.
MZ세대의 소비 주축인 30대의 구매량이 가장 높았으며, 20·30세대의 합산 구매 비중은 48.1%로 과반 가까이 차지하고 있다. 실물 자산에 관심이 많은 40·50세대와 그 격차도 3.8%p(포인트)에 불과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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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는 가장 인기가 높은 1g 카드형 골드 수량을 추가 확보하는 동시에 2g, 4g, 10g 등 보다 중량이 높은 골드 상품을 내놓는 등 그 품목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CU는 금테크 외에도 고물가에 주목받고 있는 짠테크(짜다+재테크) 방법 중 하나인 앱테크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