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손씨앤아이, 2024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박지우 인턴기자 2024.04.25 19:32
글자크기
㈜두손씨앤아이 '스넥아일랜드'가 25일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4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에서 고객만족(유통솔루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두손씨앤아이 이왕진 상무(오른쪽)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수상 후 머니투데이 송기용 전무(왼쪽)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두손씨앤아이 이왕진 상무(오른쪽)가 '2024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 수상 후 머니투데이 송기용 전무(왼쪽)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은 유망 서비스산업을 집중 육성하려는 정부 정책에 발맞춰 서비스 및 고객 만족도가 높은 우수한 브랜드를 선정하고, 프랜차이즈, 뷰티, 교육서비스 등 서비스 산업군 중에서 고객 만족과 서비스 혁신, 품질 만족을 실천하는 대표 기업을 발굴, 선정해 지원하는 행사다.



올해 소비자가 뽑은 서비스고객만족대상을 수상한 주식회사 두손씨앤아이는 두손ERP System을 운영하며 기획 업무부터 생산, 영업, 물류, 고객지원, POS, 재고유통, 회계연동, 온라인몰, 오픈마켓, 마케팅 연동까지 통합된 혁신적 관리 툴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기업이다.

두손 ERP시스템을 중심으로 패션 관련 ERP를 국내외 패션업체에 제공하고 있으며, 상품기획과 생산, 물류, 배송, 영업 관리, 해외 수출입, O2O서비스, 매장 POS 시스템과 CTI기능을 기반으로 한 ETS 등의 다양한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두손씨앤아이는 최근 중소규모 유통·도매센터를 위한 통합 관리 시스템 '스넥아일랜드'를 개발했다. 스넥아일랜드는 물류업무 표준화를 위한 ERP, WMS와 자동발주시스템으로 소매 점주가 빠르고 쉽게 주문할 수 있도록 UI 및 업무프로세스를 최적화, 자동화된 프로세스로 주문과 발주 업무 효율을 극대화한 서비스다.

스넥아일랜드는 시스템 운영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개선 작업으로 시스템을 고도화함으로써, 유통사의 편리하고 경쟁력있는 옴니채널 표준의 구축을 위해 개발됐다. AOS를 통해 온라인 몰과도 연동을 할 수 있고, 바로 배송 요청과 피킹, 배송 처리까지 진행할 수 있어 유통 소매점이 주문과 발주에 신경쓰지 않고도 더욱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바쁜 소매 점주가 빠르고 효율적으로 발주부터 배송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신경 썼으며, 내부 사용자의 업무 효율을 향상하고 외부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초점을 뒀다.

화면 구성을 도매 센터 운영자와 소매점 점주의 요구를 반영하여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빠른 주문을 진행할 수 있도록 화면을 구성하고 UI를 최적화하였으며, 점주가 자신만의 주문상품을 구성하고 오더 관리부터 입금, 정산관리까지 한 번에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운영 툴을 지원해 편리함을 더했다. 또한 빠른 운영을 위한 업무 단위 상단 탭을 구성해 강화된 시인성을 기반으로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도매센터와 점주 간의 중요한 자료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운영 프로그램을 별도로 구성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공급사의 창고를 유통 도매센터의 창고로 운영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하여 물류 공간의 확대도 꾀했다. 센터의 부족한 공간을 대체할 수 있도록 공급자 배송(밀크런)을 적극 활용하고, 좁은 공간에서도 최대로 물류 유통이 가능하도록 물류 장비의 적극적 도입과 설치, 운용으로 표준 모델을 구축해 냈다.

두손씨앤아이 권형모 대표는 "20여년간 기업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비즈니스를 실행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도왔다"며 "스넥아일랜드를 필두로 꾸준히 멈추지 않고 노력해 유통, 온오프라인 통합관리 분야에서 품질 높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