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테크, 2024 대한민국 혁신대상(Innovation Award) 4년 연속 수상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4.04.25 17:23
글자크기
와이드테크는 25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4 대한민국 혁신대상'에서 TV(A/S) 부문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와이드테크, 2024 대한민국 혁신대상(Innovation Award) 4년 연속 수상


대한민국 혁신대상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기술과 경영 혁신으로 성장한 기업을 선정하여 국내 경제와 산업발전에 기여한 혁신기업의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하는 목적으로 제정된 행사다.



와이드테크는 TV 제조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B2B 및 B2C 영업을 통해 최근 3년간 약 200%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며 대표적인 성장기업으로 꼽힌다. 또한, 회사의 직원수도 매년 상당한 폭으로 증가하여 정부의 고용창출정책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제공=와이드테크사진제공=와이드테크
올해 와이드테크는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며 외형적 규모를 확대하고 있으며, 수익성을 강화하고 내실 있는 기업으로의 전환을 추구하고 있다. 또한 특허등록 10건을 보유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다.



대표특허로는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명칭 '인터넷 텔레비젼을 이용한 애플리케이션 마켓형플랫폼 서비스제공방법 및 이를 제공하는 텔레비젼', '전자칠판 기능이 탑재된 인터넷 텔레비전 및 이의 제어방법', '영상통화 및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이 탑재된 전자칠판 가능 텔레비전 및 이의 제어방법', '노래방 기능이 탑재된 디스플레이 장치' 등의 특허 기술력으로 제품군 확장과 시장점유율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사진제공=와이드테크사진제공=와이드테크
최근에는 포마컴퍼니와의 협력을 통해 보안 메신저 '시큐릿'과 IPTV 내 화상통화 서비스 번들 사용과 관련해 계약을 체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와이드테크 관계자는 "매출액 성장동력으로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 스마트 스크린 활용한 전자칠판 기능을 추가 제조하여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 중이며, 플랫폼 사업을 준비해 내년에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며 "기존 제품의 매출 증가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능들이 탑재된 멀티TV 출시, 물류사업의 전산화, 플랫폼 사업 확대를 위한 추가 물류사업장 확보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내실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