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홈플러스
23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올해 3월 치킨류 상품 온라인 매출은 전년동월 대비 35% 증가했다.
3월 냉동 치킨류 품목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1%, 전월 대비 62% 각각 신장했다.
같은 기간 홈플러스 온라인을 통해 치킨을 첫 상품으로 구매한 신규 고객은 전월 대비 139% 증가했다. 올해 1~3월 누계 기준 해당 고객들의 구매율이 높았던 상위 10개 품목 중 3개를 '당당치킨(△당당 후라이드 △당당 달콤양념 △당당 후라이드 순살)'이 차지했다.
홈플러스는 지난 18일 '장바구니 담기 이벤트'를 실시했다. 행사 당일 장바구니에 치킨 등 각종 행사 상품을 담은 고객을 대상으로 5000원 상당의 쿠폰을 지급했다. 이를 통해 치킨 장바구니 담기 액션이 4.3배 높아졌고, 장바구니에 행사 상품을 담은 고객의 구매 전환율도 22% 증가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은 "치킨류 상품의 매출 성과는 홈플러스만의 축적된 온라인 노하우와 품질 좋은 제품력이 시너지 효과를 낸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