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관 회계기준 교육 개최

머니투데이 박미주 기자 2024.04.23 09:56
글자크기
사진= 보건산업진흥원사진= 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서울, 대전에서 개최된 제1, 2차 교육에 이어 다음 달 2일 부산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와 8일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제3, 4차 '2024년도 의료기관 회계기준 교육'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교육은 '의료법' 제62조와 '의료기관 회계기준 규칙' 개정 이후 의료기관 회계기준 적용 대상이 올해부터 200병상 이상 병원급 의료기관으로 확대됨에 따라 의료기관 회계담당자의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진행된다.



△의료기관 회계제도 안내 △의료기관 회계 실무 △의료기관 세무 실무 등 3시간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현장과 온라인 생중계(3차교육 한정, 유튜브 KHIDI채널)를 병행하며 의료기관 회계담당자와 본 교육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교육 신청 방법과 세부내용은 의료기관 회계정보공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재는 홈페이지에서 자료를 내려 받거나 교육 당일 현장에서 배부 예정이다.



김은영 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관경영지원팀장은 "의료법 개정 시행에 따라 2배 이상 확대된 1108개소 의료기관의 회계담당자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을 기획했다"며 "의료기관 회계기준 기반 조성과 병원 회계 투명성 제고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 보건산업진흥원사진= 보건산업진흥원
TOP